SK텔레콤의 브랜드 T월드 브랜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브랜드의 중요성
2. 브랜드 커뮤니티의 개념
Ⅱ본론
1. T 브랜드 소개
2. 마케팅분석
1) T로 바꾸기
2) Situation analysis 상황분석
3) SWOT 분석
4) UCC를 이용한 T 마케팅
3. 브랜드 커뮤니티의 효과와 T 커뮤니티 현황
4. T의 차별화 전략
5. 오프라인 매장
6.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브랜드의 중요성
브랜드는 기업의 '모든 것(everything)'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인터브랜드와 비즈니스위크는 지난 7월 100대 글로벌기업의 브랜드가치를 액수로 환산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코카콜라가 670억달러로 1위를 지켰고, 마이크로소프트(599억달러), IBM(562억달러), GE(489억달러), 인텔(323억달러), 노키아(301억달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162억달러로 20위에 랭크됐고, 현대자동차(41억 달러)가 75위, LG전자(30억달러)가 94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높은 브랜드 가치를 자랑하는 기업들 가운데 상당수는 IT업체들이다. 이는 글로벌 경제에서 IT기업들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반영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중요한 기업 가치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를 잘 대변한다. MS의 경우 유형자산이라고 해야 사옥 정도가 고작이다. 그 가치 또한 브랜드 등 무형자산에 비하면 '새 발의 피'다.
IT 분야에서 브랜드는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의 사회적 지위 또는 차별성을 드러내는 중요한 수단이다. 따라서 브랜드 파워가 높은 기업일수록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팀 상무는 "IT제품의 경우 대부분 가격이 비싼데다 오래 사용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브랜드가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보해야 훨씬 높은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브랜드 파워를 높여라
브랜드 경영에 관한 한 삼성전자는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경영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96년 "앞으로 브랜드 등 무형자산에서 큰 수익이 발생할 것" 이라며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삼성전자는 지난 99년 브랜드 전략팀을 만들고 '삼성'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런 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삼성의 전 세계적인 인지도는 지난 99년 당시 21%에서 2004년에는 42%로 두 배 이상 높아졌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 '고객 중심' , '감성 기술' 을 앞세운 새로운 브랜드 전략 '이매진' 을 펼쳐나가고 있다. 제조업체뿐 아니라 통신서비스업체인 SKT와 KT도 최근 들어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SKT는 지난 7월 스피드 011, 준(June), TTL 등 여러 브랜드를 하나로 묶은 통합 브랜드 'T' 를 선보였다. SKT는 'T'를 컨버전스(통합)와 유비쿼터스를 지향하는 새로운 통신 서비스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