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이케아(IKEA)가구 광고 메시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essage 주제
(2)Message 원천
본문내용
(1)Message 주제
What to say it? → Product Function
Ikea가구의 실용적인 측면, 맞춤형가구의 기능을 대변하듯 가장 간략하게 그 기능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다. 먼저, message 주제의 결정에서 중심주장 중에선, 소비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욕구에 초점을 맞추어 상품 또는 서비스 자체의 특성을 강조하는 접근방법인 이성적소구(rational appeal)를 택해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4계절의 신발을 구분해서 정리할 수 있다’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제품지향적인 내용중에서도 신발장의 1차적속성인 정리의 목적으로 잘 구분되어진 신발장을 중점으로 하고있다.
또한, 주제의 결정에서 다른 구분방식인 창의적 전략(Creative Strategy)중에선 USP전략+Brand Image전략과도 잘 부합되어지는데, 경쟁사제품에는 없는 독특한 장점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면서도 기능적(실용적) 욕구충족과 관련된 image를 잘 표현하고 있다. 시중에 수납공간이 많은 신발장은 있지만 계절별로 구분되어 있는것은 많지않음을 잘 파고들어 자신들만의 장점을 계절별 신발들의 겹치기로 잘 어필하고 있다. 또한 brand image중에서도 기능적인 image에 중점을 두어 신발장 본연의 기본적인 기능을 잘 광고하고 있다.
(2)Message 원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가구의 배치를 바꿀때도 디자인적 요소를 포함> 신발 가방 살 때 자동차를 살때 주택을 마련할때도 포함-디자인은 시대를 바꾸기도 한다. 디자인은 생활이기 때문이다.> 샤넬 (디자인을 통한 여성의 사회적 지위 혁명)> 스타벅스 (음료를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추구, 독측한 일상 문화, 소통의 매개체)> 애플(모든 혁신의 중심을 디자인에 둔다)3-5. 문화 변화에 따른 삼성 광고의 변천사디자인 = 시대의 문화를 비춰주는 거울- 휴먼테크(

  • IKEA 이케아 경영전략
  • 가구업계로는 드물게 Business week의 ‘20개 혁신적인 다국적기업’에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 하며, 그동안 자동차산업이나 전자산업에만 관심을 쏟던 우리에게 가구업계라는 새로움으로 다가왔다는 점에서 이번 보고서의 주제로 IKEA를 선정하게 된 것이다.이번 보고서를 통해 IKEA가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었는지 IKEA의 마케팅, 디자인, 제조, 물류(유통), 판매 및 광고의 가치사슬을 중심으로 기업의 성장 요

  •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패턴변화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의 이해 및 사례
  • 재고 문제를 해결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의 만족도도 제고- 체류시간, 좌석별 선호 초밥, 연령 및 성별, 고객취향 등을 파악해 재고 관리- 회전레인을 도는 초밥은 IC칩으로 관리하여 어떤 초밥이 몇 접시 판매되는지,1분 후, 15분 후를 예측해 준비함으로써 재료의 과다 반입이나 폐기를 최소화- 손님이 처음 앉으면 인기초밥을 제공하고 그 다음 색다른 초밥으로 흥미를끌며 30분이 지나면 디저트를 올리는 식으로 고객만족과 매출 극대화를 달성

  •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세계 최고의 가구회사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과 한국진출목 차Ⅰ.서론Ⅱ.IKEA(이케아) 1.IKEA(이케아) 개요2.스웨덴 문화3.스웨덴 기업ⅢIKEA 세계시장 진출1. IKEA와 세계시장 2. IKEA의 미국시장 진출Ⅳ.IKEA(이케아)경영전략1. CEO - Ingvar Kamprad 2. IKEA의 기업철학3. 인사시스템4. 디자인5. 조립식 가구6. 가구 소재의 차별화7. SCM8. 기업문화Ⅴ.IKEA(이케아)마케팅 전략1.합리적인 가격2.셀프서비스3.다양한 구색의 매장4.매장 구성의 차별화5.파격적인 광고6.카탈로그 판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목 차-Ⅰ.서론-IKEA가구 선택 배경Ⅱ.본론1)IKEA 기업 소개-회사 개요-사업 현황2)IKEA 기업 분석-IKEA 경영전략-마케팅-디자인-구매 및 제조-물류(유통) 시스템-제품 광고 및 판매Ⅲ.결론-유럽시장에서의 성공 요인-한국 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 방향Ⅳ. 종 합Ⅰ. 서 론□ IKEA 선택 배경기업들은 국내의 경영 활동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음을 알고 점차 그 활동의 무대를 해외로 옮기고 있다. 다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