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와뉴미디어] 온라인 출판,미디어에 관한 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온라인 미디어
1. 온라인 미디어 – e-newspaper
2. 온라인 출판 – e-book
3. 전용 디바이스

Ⅱ.새로운 디바이스 등장
1. 모바일 디바이스
2. 통합형 디바이스
3. 계속되는 새로운 기술의 향현 _ E-paper

Ⅲ. 모바일 컨텐츠 사용 현황 및 추세
1. 컨텐츠 사용 현황

본문내용
1. 온라인 미디어

전자 신문의 등장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새로운 형태의 신문 제작비용 절감과 배포상의 문제점 개선 가능 등의 장점
.
PC 통신 속의 전자 신문
국내에서는 1980년대 중반부터 시작, 현재는 대부분의 신문기사가 온라인으로 제공됨
.
인터넷 신문
포털사이트 자체적인 서비스의 다양성을 개발하고자 뉴스 컨텐츠를 보급, 서비스하기에 이름

2. 온라인 출판

e-book의 개념
디지털 신호에 의하여 저장되거나 전송되는 텍스트, 소리, 화상, 동영상, 기타 멀티미디 어 개체 또는 이들의 조합이 디지털 저작물이고, 디지털 저작물 중 출판 컨텐츠를 담은 것
e-book의 특성
인쇄비, 원자재비, 재고 관리와 물류비용 등의 비용을 절감
무거운 책을 여러 권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해소
끊임없는 정보의 갱신
e-book의 시작
1998년 미국에서 누보미디어가 출시한 ‘로켓 e북’
e-book 시장
콘텐츠의 양의 부족
가장 큰 걸림돌은 가격이다.
앞으로는 통신사나 콘텐츠 제공업체가 주도

Ⅱ.스마트폰의 발전

2010.01, 미국인들의 뉴스소비행태 조사보고서

조사대상중 59%의 응답자는 온라인 뉴스와 오프라인 뉴스를 동시에 접하고 있는 것으로 답했다. 신문이나 TV, 라디오 단독으로 뉴스를 접하는 것보다는 인터넷까지 포함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뉴스를 접하는 것이 일상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3대 변화점은 '모바일, 개인화, 뉴스참여'
조사 대상자의 33%는 자신의 휴대폰으로부터 뉴스를 접한다고 답했으며, 28%는 관심있는 뉴스에 대해 자신의 생각이나 직접적인 언급을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남기며, 37%의 사람들은 Facebook이나 Twitter에 뉴스를 링크하거나 언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화가 가족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 공간 특성 정보화 두가지 시각 정보화 가족
  • 뉴로맨서에서 ‘데이터의 고해상 몰입 화상재현의 합의에 기반한 환상’을 뜻하는 말로서 처음 사용되었는데, 이 환상은 오늘날 산업, 군부에서 이제는 가정의 개개인에게까지 널리 보급된 것이다. 우리는 정보화로 인한 사회변화가 가족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정보화의 핵심인 인터넷이라는 사이버공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들을 분석함으로써, 가족 구성원간의 유대관계에 어떠한 영향

  • [원격교육] e-learing 현황
  • 전망”, 이비즈그룹, 2000. 9. 7⑹ 이인숙, “사이버교육의 개념과 실천적 전략”, 2001. 1. 11⑺ 왕숙희, “한국가상대학 운영현황과 전망”, 2001⑻ 황승연, 가상대학의 가능성과 문제점, 네트워크 트렌드 , 삼성경제연구1997.9 ⑼ 강순희, 지식정보사회의 인력개발정책, 지식정보사회의 철학과 비전에 관한심 포지엄, 경제사회연구회한국정보사회학회, 2000.⑽ 김문환, 지식기반의 확충과 문화교육, 지식정보사회의 철학과 비전에 관한 심 포지엄, 경제사회

  • [전자상거래][EC][미국][일본][독일]미국의 전자상거래(EC), 일본의 전자상거래(EC), 독일의 전자상거래(EC), 영국의 전자상거래(EC),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전자상거래(EC), 캐나다의 전자상거래(EC) 분석
  • 관한 모든 의사결정 권한을 민간 부문에 이양할 것을 제의하고 있다.이 제안은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야기하고 있다: 건의되고 있는 새로운 관리 기구가 어떤 방법으로 세계 각국을 대표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 분쟁은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것인가? 도메인 네임 등록 서비스의 공급에 경쟁을 장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ccTLD 체제에 대한 각국의 이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캐나다는 이러한 문제들을 캐나다의 시각에서 검토할 민

  • 2002년(2000년대) 디지털기술, 2002년(2000년대) 인터넷환경과 인터넷광고, 2002년(2000년대) e-마켓플레이스와 e-비즈니스, 2002년(2000년대) 인터넷전자상거래와 인터넷쇼핑몰, 2002년 컨텐츠(콘텐츠)
  • 관한 기초통계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 쇼핑몰의 분기별 기업경기실사지수(B2C BSI)를 지속적으로 조사하여 해당 분기시작 전월 말에 발표하고, 내년에는 조사대상을 B2B업종으로 확대하여 전체 전자상거래의 경기전망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Ⅷ. 2002년(2000년대)의 컨텐츠(콘텐츠)KISDI 연구에 의하면 인터넷 콘텐츠 업체의 주력 매출 분야는 콘텐츠 사용료와 오프라인 콘텐츠 판매다. 콘텐츠에 대한 지불 의사를 조사한 결과 사용자의 5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5가지로 나눈다. 이 중 현재 세계시장의 대세를 차지하는 것은 소니의 PS2와 MS의 xbox 로 우리나라의 온라임 게임은 전세계 5%에 불과하다. 그런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게임산업의 미래는 밝다. 국내 게임시장이 4조3천억원으로 200년 3조9천억원 대비 9.6% 성장했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 분야의 경우 35.1%의 고성장을 지속하며 1조원을 돌파했으며 2007년까지 20% 이상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모바일게임은 완만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