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 중학교교육과정,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 고등학교교육과정(독일어Ⅰ, 독일어Ⅱ),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 지도유의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목표
Ⅲ.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필요성
Ⅳ.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중학교교육과정
1. 의사 소통 활동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2. 언어 재료
1) 발음
2) 문자
3) 어휘
4) 문법
5) 의사 소통 기능 예시문
6) 문화
Ⅴ.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고등학교일반선택과정(독일어Ⅰ)
1. 성격
2. 내용
3. 진로관계
Ⅵ.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고등학교심화선택과정(독일어Ⅱ)
1. 필요성
2. 성격
3. 내용
1) 의사소통 활동
2) 언어 재료
3) 진로관계
Ⅶ.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노래활용수업
Ⅷ. 외국어교육 독일어교과의 지도유의점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집중적인 의미의 협의는 대화가 계속 이루어지게 하고 서로의 face work(“Gesichtswahrung, Imagepflge")의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언어습득에 중요한 역할을 해낸다. 모국어화자/교사의 역할은 이런 상호작용, 대화가 계속 진행되는 과정에 있어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그들은 외국어 학습자의 습관, 그 개성을 잘 파악하여, 그들에게 자신의 언어 수준을 맞추어 줘서, 그들의 가설성립과정(Hypothesenbildungprozeß)과 가설확인과정(Hypothesenüberprüfungsprozeß)을 아주 섬세하게 동반해 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학습자가 이해할만한 어휘로 바꾸어주고, 그들이 적당한 표현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고, 전체 대화중에서 수신자신호(Hörersignal)나 표정, 확인(Bestaetigung), 반복 등을 통해서 심리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학습자가 미처 완성하지 못 한 표현을 마저 완성할 수 있게 여러 가지 표현을 제공한다던가, 학습자의 표현보다 더 목적어에 가까운 좋은 표현들을 확인과정에서 제공해 줌으로써 더 좋은 입력들을 풍부히 제공하는 것도 언어습득에 중요한 조건이다.
한국인 학습자와의 수업 중에 많은 상호작용, 특히 학습자가 활발히 참여하는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한국적인 상황에서 학습자들은 조용히 수용적인 입장에서 수업을 ‘받는’ 것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아무리 회화수업이라고 해도 학습자들의 자발적
- 참고문헌
-
교육부, 고등학교 외국어과 교육과정 해설 2. 독일어, 프랑스어, 에스파냐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대한교과서
마산고등학교(2001), 일반계 고등학교 제7차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연구
송경안(1995), 독일어의 새로운 이해, 한마당출판사
전라남도교육청(2001),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자료
홍승우, 독어학개론
한국교육개발원(1997), 제7차 교육과정 편성 운영 방안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량활동 정의,분류, 재량활동 절차, 재량활동 학교급별내용, 재량활동 학교급별운영, 재량활동 학교급별편성, 재량활동 문제점,발전방안,평가
- [교육학] 7차 교육과정
- 제 6차 교육과정
- [중학교 교육과정][중등 교육과정]중학교(중등) 교육과정 기본구조, 중학교(중등)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과 편제, 중학교(중등) 수준별교육과정, 중학교(중등) 재량활동교육과정, 중학교(중등) 특별활동교육과정, 중학교(중등) 교육과정의 개선과제
- [고등학교 교육과정]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정중점,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내용, 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 재량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특별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선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