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까르푸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까르푸 소개
2.까르푸 경영전략
3.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4.까르푸 M&A
5. 결 론
본문내용

※1960년 프랑스 동남부의 소형 수퍼마켓으로 출발


설립자 : 의류소매업을 하던 Fournier일가

+ 식료품 도매업을 하던 Defforey 일가

1963년부터 합작형식을 통해 유럽 내 여러 국가에 등장하여
세계 유통시장을 변혁

1980년대를 맞아 지속적인 성장

1995년에는 총 순매출액이 25조원에 이룸,


-> 까르푸는 점포서비스에 대해서 독자적인 concept을 갖고
   보다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려는 노력
● 1963년 파리 근교 세계최초 하이퍼마켓 개점

● 전세계 28개국 700개의 점포 운영

● 1989년 아시아 첫 진출

●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 마켓 1호점 중동점을 개점

● 1999년 프로모데스와 합병 세계 2위 할인점 부상

1993년 한국 까르푸 법인설립

1996년 7월 까르푸 한국 1호점인 중동점 개점(하이퍼마켓)

2000년 외국인 투자 유공자 국무총리상 수상

- 2004년 말 기준 한국 최대 투자 외국인 기업

- 2006년 이랜드 그룹에 인수되고 한국에서 철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경영자 역량(2). 인력 사용(3). 자발적 참여 유도(4). 기업 문화 창조(5).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2. 시장진출전략(1). 업태전략(2). 머천다이징 전략(3). 하이테크의 적극적인 활용(4).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5). 월마트의 시장진입전략(6). 핵심을 고수한 월마트(7). 시장진출 성공 사례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8). 월마트의 성공 비결IV. 월마트의 한국 진출 p 361. 한국진출 배경과 전략2. SWOT 분석 3. 월마트의 4P4. 한국진출 실패요인과

  •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 기업으로서 경영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은 신화이다. 세계화라는 테마가 이보다 더한 신화에 빠져들지는 않을 것인가? 전세계의 경제를 기업들에 의해서 경영하게 된다는 신화에 빠지지 않을 수 있는가? 더닝(Dunning)은 통국가적 관계의 지휘자로서의 역할에 대해서 애기하였고, 이러한 관계는 기업 내부적이기도 하지만 또한 외부적이기도 하다. 심지어 국가도 세계 자본주의의 횡포를 막을 수 없으며, 국제경제질서의 안정성에 대하여 매우 해로울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기업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