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까르푸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까르푸 소개
2.까르푸 경영전략
3.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4.까르푸 M&A
5. 결 론
- 본문내용
-
※1960년 프랑스 동남부의 소형 수퍼마켓으로 출발
설립자 : 의류소매업을 하던 Fournier일가
+ 식료품 도매업을 하던 Defforey 일가
1963년부터 합작형식을 통해 유럽 내 여러 국가에 등장하여
세계 유통시장을 변혁
1980년대를 맞아 지속적인 성장
1995년에는 총 순매출액이 25조원에 이룸,
-> 까르푸는 점포서비스에 대해서 독자적인 concept을 갖고
보다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려는 노력
● 1963년 파리 근교 세계최초 하이퍼마켓 개점
● 전세계 28개국 700개의 점포 운영
● 1989년 아시아 첫 진출
●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 마켓 1호점 중동점을 개점
● 1999년 프로모데스와 합병 세계 2위 할인점 부상
1993년 한국 까르푸 법인설립
1996년 7월 까르푸 한국 1호점인 중동점 개점(하이퍼마켓)
2000년 외국인 투자 유공자 국무총리상 수상
- 2004년 말 기준 한국 최대 투자 외국인 기업
- 2006년 이랜드 그룹에 인수되고 한국에서 철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