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 회의주의가 스폰서 후보 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3.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4.연구방법
5.연구결과
6.결론 및 논의
7.Think
본문내용
네거티브 정치광고란?


광고주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보다
상대 후보의 정책적 또는 개인적 약점에 초점
목표 후보에 대해서 유권자들이 좋지 않은 인상을 갖도록 유도
궁극적으로 목표 후보에 대한 수용자의 투표의도를 떨어뜨리는 광고
기행을 일삼는 스캔들 메이커 패리스 힐튼과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TV화면에 나타난다.
이어 버락 오바마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등장한다.
내레이터가 라고 말한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이다.
그러나 지도자가 될 준비는 됐을까”


신문 인쇄광고 제작
(공격 후보자의 장점을 부각 시키면서 상대 후보의 이슈적 또는 이미지 약점에 초점을 맞춰서 상대 후보를 폄하하는 내용)

광고물의 우측 – 각 후보의 인물 이미지 배치
광고물의 좌측 – 후보자의 네거티브 메시지와 공약사항
가상정치인 설정
우측 후보자 이미지는 동일한 인물의 가상 후보자 이미지를 싣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

  • [정치광고] 부정적 정치광고가 유권자의 투표참여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부정적 정치광고가 유권자의 투표참여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 17대 대선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 신문광고를 중심으로목 차제 1 장. 서 론 4p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4p제 2 장. 선행연구 및 이론적 배경 6p제 1 절. 선행연구 검토 6p제 2 절. 이론적 배경 15p제 3 장. 연구방법 20p제 4 장. 연구 결과 및 논의 24p제 5 장. 결론 및 연구의 한계 28p< 참고 문헌 > 30p< 부 록 1 > 33p표 목 차 실험 참가자 속성 24p 측정 척도

  • [공격적정치광고, 정치광고] 공격적 정치광고의 실태, 공격적 정치광고의 문제점과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요인,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평가 및 공격적 정치광고의 시사점 분석
  • 공격적 정치광고의 실태, 공격적 정치광고의 문제점과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요인,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평가 및 공격적 정치광고의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공격적 정치광고의 실태Ⅲ. 공격적 정치광고의 문제점Ⅳ.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요인Ⅴ. 공격적 정치광고의 효과 평가1. 부정적 정보의 효과 2. 공격적 광고의 효과 Ⅵ. 공격적 정치광고의 시사점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정치광고에서 흔히 발견되는 한 유형이 바로 상대방 후보

  • [정보사회와 행정] 민주주의에서 전자민주주의(인터넷 민주주의)로
  • 정치를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정당(political party), 주요하게는 이 세 가지 제도에 의해 운영된다. 그런데, 이러한 제도들을 주요 장치로 하는 대의제민주주의(representative democracy)는 다음과 같은 근본적인 한계점을 내포하고 있다.첫째, 모든 시민은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민주주의의 기본이념에 어긋난다. 시민들은 선거 때만 주권자가 되고, 선거와 선거 사이에는 대표들이 하는 일을 쳐다만 보고 있어야 한다. 그런

  • [사이버선거] 인터넷과 선거
  • 정치 분야에서도 매우 급속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본 발표조는 인터넷과 정치과정에서 사이버공간과 정치커뮤니케이션, 전자민주주의 등 인터넷에서의 정치 양상을 살펴보려 한다. 특히 각 시대의 정치 여러 분야 중에서도 정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선거에 초점을 맞추어 매체와 선거와의 긴밀성 및 매체가 선거에 끼치는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특히 우리는 지난16대 총선에서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진 정치인들의 선거운동과 더불어 시민단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