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거티브 정치광고의 유형과 광고 회의주의가 스폰서 후보 평가 및 투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정치커뮤니케이션] 선거 캠페인에서 부정적 정치광고가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미국의 2004 Election 사례
- [졸업][이미지정치] 미디어 선거에 따른 이미지 정치 연구 -17대 국회의원 선거 TV 정치광고, 선거보도 중심
- [정치광고, 정치광고 평가, 정치, 광고] 정치광고의 정의, 정치광고의 종류, 정치광고의 필요성과 정치광고의 효과, 정치광고의 문제점 및 정치광고의 개선 방안 그리고 정치광고의 평가 고찰
- [정치학 소논문]부정적 정치광고가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한국 대선 사례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목차
-
1.서론
2.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3.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검토
4.연구방법
5.연구결과
6.결론 및 논의
7.Think
- 본문내용
-
네거티브 정치광고란?
광고주의 장점을 부각시키기 보다
상대 후보의 정책적 또는 개인적 약점에 초점
목표 후보에 대해서 유권자들이 좋지 않은 인상을 갖도록 유도
궁극적으로 목표 후보에 대한 수용자의 투표의도를 떨어뜨리는 광고
기행을 일삼는 스캔들 메이커 패리스 힐튼과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TV화면에 나타난다.
이어 버락 오바마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등장한다.
내레이터가 라고 말한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이다.
그러나 지도자가 될 준비는 됐을까”
신문 인쇄광고 제작
(공격 후보자의 장점을 부각 시키면서 상대 후보의 이슈적 또는 이미지 약점에 초점을 맞춰서 상대 후보를 폄하하는 내용)
광고물의 우측 – 각 후보의 인물 이미지 배치
광고물의 좌측 – 후보자의 네거티브 메시지와 공약사항
가상정치인 설정
우측 후보자 이미지는 동일한 인물의 가상 후보자 이미지를 싣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소감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