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 조사시장의 뉴리더 TNS 코리아 과학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리서치란?

02 TNS 소개

03 과학적 전문분석기법

04 고객지향 조사컨설팅

05 환경분석

06 다른 리서치 회사들과 비교

07 결론

본문내용
1) 조사전문회사

한국마케팅여론조사협회(KOSOMAR)'에 가입된 조사회사는 42개
Ex)한국 갤럽, 한국 리서치, TNS 코리아 등
2) 광고대행사의 Marketing 조사부

광고효과 측정,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조사업무의 기능을 담당
3) 대학 내의 조사 연구기관

대학 내 연구소가 수행하고 있는 주요 조사 분야는
정부기관 및 공공단체에서 의뢰한 사회여론조사

4) 회사 내의 조사부

기밀을 요하는 신제품 개발 조사나 유통조사, 소비자 행동 조사 등의 경우는
기업의 직접 조사
마케팅 리서치 시장
총규모: 240억 달러 (2006)
지역별 비중: 유럽45%, 미국 35%

세계조사업계: 평균 3% 성장
아시아시장: 5% 성장
우리나라: 10% 성장 (2002~2007)
조선일보 2007.08.18.
리서치업계의 시장통합 가속
리서치회사간 인수합병 증가

배경
국제조사 수요의 증가
표준화된 조사를 생산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

세계10대 리서치회사의 시장점유율 증가
36% (1992)  58%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한국에서의 “주 고객층”을 직시한다. 이 회사는 돈이 많고 적음은 문제시하지 않으며, 오직 “삶의 질(QWL)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간주하여, 이 중에서도 가장 중시하는 목표고객(Target Customer)은 30세 전후의 젊은 층이다.또한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코리아의 데이비드 리처드슨 대표는 “감성 못 잡으면 팔 생각마라”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품질․기술․마케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역설하였다.

  • [마케팅] tns 과학적 마케팅
  • TNS 회사 연혁1984년 Frank Small & Associates 설립 국내시장에서 마케팅조사 사업 시작 1995년 Sofres 그룹의 인수로 세계적인 조사 네트워크에 편입 1997년 Sofres 그룹과 Taylor Nelson AGB 그룹의 합병으로 TNS 그룹 한국 법인 출범 사회 정치 여론조사의 사업추진마케팅조사의 사업확대를 위해 소프레스 글로벌 리서치를 별도로 설립 1998년 전국 소비자 패널 조사를 시작    (주) 테일러넬슨소프레스코리아로 법인전환2002년   지자제 선거 100% 예측 적중

  • [사업자 전략][방송사업자 전략][DMB사업자 전략][통신사업자 전략][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DMB사업자]방송사업자 전략, DMB사업자 전략, 통신사업자 전략, 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 분석
  • 시장에서 나타난 시행 착오를 주요한 기존 선행 사례(Reference)로 활용하여 한국 시장에서 응용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좀 더 나은 성과를 가져온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2) 종합반응조사(현장 인터뷰 등)SO가 가입자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콘텐츠(채널로 서비스 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관련 반응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사례는 본 연구 조사 결과 거의 없었다. 고객과 직접 현장에서 만나 반응 조사를 하는 것은 시청률과 같은 거시적이고 외형적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한국영화 산업에 대해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① 한국영화의 점유율 50% 돌파2003년 11월까지 49%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연말까지 한국영화 점유율이 최초로 50%를 넘을 것으로 예측하였었고, 최근 개봉된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의 연이은 흥행 성공으로 말미암아 관객 1000만 시대를 열면서 50%의 점유율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한국영화 성장률은 영화시장 성장률인 5.1%를 크게 상회하는 13.4%를 기록하였다.② 웰메이드 영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부문 1위)2007년: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4) 현대 브랜드 포트폴리오현대카드는 신용판매와 금융서비스의 자산 포트폴리오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체 자산 포트폴리오가 2004년 대비 현재 21%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영업이익은 2005년 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