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노키아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노키아 소개
2.외부환경분석
3.해외진출사례
4.향후 전략 및 과제
본문내용
가격경쟁력
왕성한 연구개발력
광범위한 제품라인
아웃소싱
부품공장의 부재
마케팅 능력의 부족
디자인 능력의 부족
고속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과
인도시장
휴대폰 의존형 사업구조
세계적인 휴대폰시장의 감소
한국과 일본에서의 참패


1. 전문화 전략
– 다각화된 사업 영역에서 구조조정을 통해
수입성과 성장성이 큰 휴대폰 사업분야로의 선택과 집중


2. R&D 투자
- 11개 국가에 R&D센터를 설립, 2만여 명의 R&D 인력을 운영


3.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 유지
– 플랫폼 전략 도입
- 공급망 관리로 원가 절감 : 아웃소싱, 전략적 제휴
- GSM방식의 원천기술 ‘기술 로열티’ 구조에서 유리

4. 브랜드 마케팅
나선형 제품생산 전략
- 고가품과 저가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브랜드 이미지에 안정성 제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집중 분석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삼성전자의 역량을 자세히 분석하여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우리나

  • [마케팅성공사례] 애니콜 마케팅성공사례
  • 필요하다. 최대한 빨리 만들겠다고 무리한 개발 일정으로 만들지 않고 충분한 사전 조사와 사전 기획을 통해 일정을 제대로 잡아서 제품의 완성도를 99%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일정을 확보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 문헌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456p∼460p)●참고 사이트1)http://www.adic.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795/01.html 2)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webkr&eq=3)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

  • (A+자료) 애니콜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필요하다. 최대한 빨리 만들겠다고 무리한 개발 일정으로 만들지 않고 충분한 사전 조사와 사전 기획을 통해 일정을 제대로 잡아서 제품의 완성도를 99%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일정을 확보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 문헌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456p~460p)●참고 사이트1)http://www.adic.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795/01.html 2)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webkr&eq=3)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진출사례: 국제경영전략해외직접투자일본 미국 유럽전략적제휴중국 대만말레이시아 등Global offices(해외법인)Global Business Partner(해외비즈니스파트너)해외직접투자: 일본① 진출 당시 상황• 일본시장은 글로벌전략에서 매우 중요(시장규모, 성장성, 문화지리적 근접성)• 전통적인 게임 강국-세계 게임산업 20%• 아케이드 및 비디오 게임 위주 발달• 성공 계기: 2005년 초고속인터넷 보급② 소비자 특성• 높은 잠재 구매력과 지출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사례
  •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기업글로벌 수준 핵심역량보유글로벌시장 계량하여 새로운 사업영역확장재정적 안정보장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초일류를 향한 “경영의 틀 일류화” 선언기업분석 2. 해외진출 사례발표자 : 박용철핵심해외진출지역핵심해외진출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