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컨설팅]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외식산업 현황 및 전망
2. 패밀리레스토랑 2005년 결산 및 2006년 계획
3. 패스트푸드 업계 2005
4. 단체급식 업계 2005년 결산 및 2006년 계획년 결산 및 2006년 계획
5. 피자 업계 2005년 결산 및 2006년 계획
6. 커피 업계 2005년 결산 및 2006년 계획
7. 최근 외식기업의 환경논리
8. 최근 빈번하게 사용되는 용어
본문내용
◎ 피자업계

- 웰빙의 영향에 따른 육류보다는 해산물, 특히 새우를 토핑 제품인기
- 건강과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을 통한 제품력 강화 성공
- 그러나 가격 상승에 따른 경쟁업체의 고객 이탈 및 객단가 상승으로 인한 풀어
야 할 과제
- 외식시장에 있어서 배달이 차지하는 비율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할 때
배달전문 매장 개설 및 서비스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전망
- 배달업체의 브랜드 컨셉과 ‘여자 피자’ 이미지 역할을 통한 도미노 피자와 미스
터 피자의 약진과 선두 업체 피자헛의 성장률 저하
- 브랜드이미지와 신규 고객 창출에 역점을 둔 치열한 경쟁구도 예상
① 피자헛
리치골드 이후 신제품 운영상의 문제와 제품력의 한계로 전년 대비 2.5% 성장, 여름마케팅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자선활동을 통한 이미지 제고,
메뉴개발과 샐러드바 업그레드 작업, 20개 추가 오픈 계획

② 도미노피자
지속적인 배달시장의 확대에 따른 매리트와 신규 메뉴 성공에 따른 호조,
프리미엄 피자의 지속적 개발과 브랜드 정통성 확보에 노력, 2006년 영남권을 중심으로 지방매장 전개에 박차를 가할 것임

③ 미스터피자
‘여자를 위한 피자’의 지속적인 브랜드 컨셉강화, 2006년 45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개발과 매장의 리뉴얼을 진행, 해외 매장 전개도 강화 및 신규사업을 통한 미국진출

④ 피자에땅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주력, 저가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고급화된 이미지 확
립, 80개 점포를 오픈 계획, 지방상권을 토대로 한 영역 확대

⑤ 파파존스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 문화마케팅을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홈페이지 리뉴얼 및 사세확장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총력, 샐러드 메뉴 출시로 사이드 메뉴를 강화

⑥ 빨간모자
외형성장을 통한 사세확장을 통한 총력을 기울이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건강 식자재를 활용한 제품력 강화에 주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국내 산업에 영향을 준 물품 (외식업과 의료개방을 중심으로)1. 외식업 (패밀리 레스토랑)1)시장개방의 시기와 내용(1)배경1990년대 중반 이후 국내 패밀리레스토랑이 앞 다투어 생겨나고 급속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1970년대 이후 출생하여 경제성장과 더불어 성장한 20대~30대 청년 세대의 등장이다. 이들은 이전의 기성세대와는 달리 외식과 여행을 즐기며 편의성을 추구하는 특징을 띠고 있다. 둘째, 여성의 사회진출과

  • [기업창업]샌드위치사업계획서
  • 원가관리회계 REPORT- 사업계획서 -경영학과 2학년목 차Ⅰ. 기업체 현황1. 회사개요 (사업개요)Ⅱ. 조직 및 인력현황1. 조직도2. 업무분담Ⅲ. 외식산업의 현황Ⅳ. 시장성 및 판매전망1. 사업전망2. 국내시장규모3. 국외시장규모4. 사업의 장점5. 상권분석6. 설문지 조사분석 - A(아침식사의 필요성)7. 설문지 조사분석 - B(아침식사시 지출비용)8. 설문지 조사분석 - C(빵 종류 선호도)9. 설문지 조사분석 - D(Take Out 이용 시 허용시간)10. 빈도 분석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Ⅰ. 서 론1. 연구배경국내의 외식 시장은 97년 연 30조원의 시장 규모를 달성한 이래 과거처럼 급속한 성장을 보이지는 않고 있으나, 사회구조의전문화 및 다양화에 따른 외식문화의 발달 및 외식산업의 고급화, 대형화가 지속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효시로 하여 80년대 급속한 경제성장과 이에 따른 해외 다국적 기업의 진출, 그리고 국민 소득의 증가로 인한 외식에 대한 수요의 증가 등으로 인하여 급속히 성장, 발전한 국내

  • 공급사슬관리 - Cj프레시웨이 식자재유통구조의 관리와 개선방향 -
  • 컨설팅 등을 제공차별화, 급식트렌드에 맞는 제품개발 등을 통해 시장을 선도- 외식경로 : 모든 외식 식자재를 프랜차이즈, 일반식당, 호텔 등에 제공외식/호텔 전문 셰프 보유로 고객사와 함께 신메뉴, 신상품 개발 작업 및 컨설팅 제공- 원료경로 : 농/수/축산물의 도소매유통과 식품제조공장의 원료상품 공급축산물 사업 전문화 위해 국내산 축산물을 농장에서 판매까지 체계적으로 관리수입 및 수산물에서는 지역 밀착형 수산도매산업에 집중2.

  • [경영분석] ABC마트의 성공 사례
  • 전망이다.이러한 멀티샵 붐의 핵인 ABC마트는 올해 역시 4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지만 스프리스와 같은 국내 멀티샵의 성장과 더불어 외국계 대형 멀티샵의 진출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멀티샵 분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이다.지금 국내의 경제상황은 IMF이전의 상황보다 더 나빠지고 국가 성장률 역시 엎치락 뒷치락 불안한 상태이다. 설상가상으로 유가까지 올라 우리경제상황을 더욱 조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