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경영전략] FedEx(페덱스)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FedEx 소개
2.FedEx의 글로벌 전략
3.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설립일: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CEO: David Bronczek
업종:우편 및 화물 특송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본사:미국 멤피스 주)
종업원: 약 138000명
운송물량: 일일 평균 340만 패키지
항공기보유: 654대 (세계 제 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차량 보유: 전세계 43,000대 이상
총자산: 115억 2710만 달러(2000) 매출액: 182억 5690만 달러(2000)
FedEx 글로벌 전략
1.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기업문화
2.적극적인 M&A 및 국제제휴
3.‘익일 배송업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선도브랜드
4.빠르고 믿을 수 있는 기업에 대한 글로벌적 이미지 구축
5.탁월한 정부로비
6.인간적 이미지
7.한발 빠른 IT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기술 투자
8.로지스틱스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기업문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창출
FedEx – HP
컴퓨터의 경우, 한 달만 지나면 구형 모델
따라서, HP의 경우 생산된 컴퓨터를 창고에 보관하는 일이 부담
공급체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중국에서 출고 후 3일안에 소비자에게 배달
(재고를 최소화)
특정 제품의 재고가 많이 쌓이는 기업의 경우, FedEx와 계약을 맺어
전 세계에 거미줄처럼 흩어져있는 FedEx의 물류 네트워크망을 자사의
물류창고처럼 이용
고객들을 위한 새롭고, 특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