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경영전략] FedEx(페덱스)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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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FedEx 소개

2.FedEx의 글로벌 전략

3.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설립일: 1973년 4월 17일 서비스 개시
CEO: David Bronczek
업종:우편 및 화물 특송
지역: 전세계 220개국 서비스 (본사:미국 멤피스 주)
종업원: 약 138000명
운송물량: 일일 평균 340만 패키지
항공기보유: 654대 (세계 제 2의 최다 항공기 보유사)
차량 보유: 전세계 43,000대 이상
총자산: 115억 2710만 달러(2000) 매출액: 182억 5690만 달러(2000)

FedEx 글로벌 전략
1.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기업문화
2.적극적인 M&A 및 국제제휴
3.‘익일 배송업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선도브랜드
4.빠르고 믿을 수 있는 기업에 대한 글로벌적 이미지 구축
5.탁월한 정부로비
6.인간적 이미지
7.한발 빠른 IT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기술 투자
8.로지스틱스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기업문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창출
FedEx – HP
컴퓨터의 경우, 한 달만 지나면 구형 모델
따라서, HP의 경우 생산된 컴퓨터를 창고에 보관하는 일이 부담
공급체인 솔루션을 개발하여 중국에서 출고 후 3일안에 소비자에게 배달
(재고를 최소화)
특정 제품의 재고가 많이 쌓이는 기업의 경우, FedEx와 계약을 맺어
전 세계에 거미줄처럼 흩어져있는 FedEx의 물류 네트워크망을 자사의
물류창고처럼 이용
고객들을 위한 새롭고, 특화된 비즈니스 솔루션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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