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마켓프레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마켓프레스 소개

2. concept

3. 이해당사자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4. Internet business model

5. Value Configuration

6. Complementary asset model

7. 지속가능성 평가

8. 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1. 마켓프레스소개

2006년 창업하여 1년간 사이트구축과 함께 인쇄 기술을 확보하였고, 테스트를 통하여 2007년 10월 정식 오픈하게 된다. 1000여 개의 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200% 의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다.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것은 G마켓이나, 인터파크, 옥션 등과 유사하고, 판매자 개개인의 무료블로그의 구축은 싸이월드나 네이버등의 블로그와 유사하다. 판매자는 블로그에 자신의 제품은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와 글을 담을 수 있다.
마켓프레스의 독특한 점은 구매자인 동시에 판매자가 될 수 있다(프로슈머)는 것이다. 판매자는 인터넷쇼핑몰을 오픈하고자 했으나 사이트 구축과 제품재고의 보유로 인한 자금압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소비자는 그야말로 자신이 제품을 선택(customize)할 수 있다. 마켓프레스는 이러한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인터넷비즈니스모델을 제공한다.

판매 과정

1)도안을 가진 소비자의 경우 : 마켓프레스 상에 자신만의 도안을 등록(개인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보관 가능)한 후 원하는 상품에 대입하여 가상의 상품을 만들어 본 후 원하는 수량만큼 주문한다. 마켓프레스는 도안을 상품에 프린트하여 배송한다.

2)도안을 가지지 않은 소비자의 경우 : 마켓프레스의 홈페이지나 도안 디자이너(개별 판매자)의 블로그 상점에서 디자인이 포함된 상품을 골라 주문한다. 이 때에는 도안에 대한 가격이 추가되어 주문 가격이 만들어진다. 마켓프레스는 도안을 상품에 프린트하여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도안을 제공한 디자이너(개별 판매자)에게는 도안 가격으로 책정된 금액만큼을 입금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나 통찰력있는 분석에 감동했습니다.
  • zhum***
    (2012.09.06 14:08:3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활용방안
  • 비즈니스 유형별 마케팅 전략제 4 장 결론제Ⅰ절 요약 및 결론제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제3절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활용 방안국문요약본 논문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환경에 대응하여 나타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인터넷마케팅의 효율과 효익을 인식하고, 특히 국내 패션기업의 마케팅을 위한 유용한 활용방안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본 논문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첫째, 국내 패션기업이 그 동

  • [마케팅] 엠넷 미디어(Mnet) 마케팅 전략
  • 조사할 예정이다.주요 참고자료엠넷 미디어 http://www.cjmnetmedia.com슈퍼스타K http://superstark.mnet.com/관련 블로그http://labstal.tistory.com/377http://blog.naver.com/tlsdpqls?Redirect=Log&logNo=40089509121뉴스 관련 자료마이데일리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1003081835541112&ext=na유니온 프레스http://www.unionpress.co.kr/news/detail.php?number=54116&thread=02r02r01투데이 코리아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501Say Us, Say Marketing교수님 잘 좀 부탁드립니다2425313233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인터넷의 개념모바일 커머스의 핵심 기술은 바로 무선 인터넷이다. 무선 인터넷은 무선으로 음성, 데이터, 영상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여기서 무선이라는 개념은 ‘이동할 수 있다’는 뜻과 ‘선이 없이 통신한다’라는 두 가지 의미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김재윤, 무선인터넷 비즈니스의 이해, 삼성경제 연구소, 2001.10.20, pp.8한마디로 무선 인터넷은 선의 연결이 필요 없는 이동할 수 있는 휴대형 단말기로 인터넷을 구현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조사를 이용한 방법소비자 행동을 통한 브랜드 가치의 측정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인터넷 사이트 내용을 보여주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느 정도 가격을 지불할 용의가 있는지를 질문을 한다. 이 경우 인터넷 사이트의 이름을 알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전제가 된다. 그 다음 동일한 인터넷 사이트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이름을 보여주고, 사이트 내용 을 또한 보게 한 다음 어느 정도 가격을 지불할 용의가 있는지를 조사한다.

  • [인터넷과 경영] CRM 및 e-CR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활용사례
  • 비즈니스 모델, 적용기법, 그리고 예상효과 등을 정리하시오.웹 의사결정지원시스템 과 e-CRM기법이 결합되어 사용된 예를 위해, 우선은 국내의 e-비즈니스 관련 solution 프로그램 개발 업체인 ‘이네트’ 를 조사하였다. 이네트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하고 JAVA 기반의 국내 최초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Commerce21 을 출시하여,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상점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는 이 화사 고객 중, Web DSS 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