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마켓프레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마켓프레스 소개
2. concept
3. 이해당사자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4. Internet business model
5. Value Configuration
6. Complementary asset model
7. 지속가능성 평가
8. 결론 및 제안
- 본문내용
-
1. 마켓프레스소개
2006년 창업하여 1년간 사이트구축과 함께 인쇄 기술을 확보하였고, 테스트를 통하여 2007년 10월 정식 오픈하게 된다. 1000여 개의 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200% 의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다.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것은 G마켓이나, 인터파크, 옥션 등과 유사하고, 판매자 개개인의 무료블로그의 구축은 싸이월드나 네이버등의 블로그와 유사하다. 판매자는 블로그에 자신의 제품은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와 글을 담을 수 있다.
마켓프레스의 독특한 점은 구매자인 동시에 판매자가 될 수 있다(프로슈머)는 것이다. 판매자는 인터넷쇼핑몰을 오픈하고자 했으나 사이트 구축과 제품재고의 보유로 인한 자금압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소비자는 그야말로 자신이 제품을 선택(customize)할 수 있다. 마켓프레스는 이러한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새로운 인터넷비즈니스모델을 제공한다.
판매 과정
1)도안을 가진 소비자의 경우 : 마켓프레스 상에 자신만의 도안을 등록(개인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보관 가능)한 후 원하는 상품에 대입하여 가상의 상품을 만들어 본 후 원하는 수량만큼 주문한다. 마켓프레스는 도안을 상품에 프린트하여 배송한다.
2)도안을 가지지 않은 소비자의 경우 : 마켓프레스의 홈페이지나 도안 디자이너(개별 판매자)의 블로그 상점에서 디자인이 포함된 상품을 골라 주문한다. 이 때에는 도안에 대한 가격이 추가되어 주문 가격이 만들어진다. 마켓프레스는 도안을 상품에 프린트하여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도안을 제공한 디자이너(개별 판매자)에게는 도안 가격으로 책정된 금액만큼을 입금한다.
자료평가
- 너무나 통찰력있는 분석에 감동했습니다.
- zhum***
(2012.09.06 14:08: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