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1. Vision
1-2. 새로운 Mission
1-3. CEO 소개
1-4. 윤리경영
1-5. 연혁 및 역사
1-6. CI & BI
1-7. 사업부 소개
1-8. 인사제도
1-9. 경쟁사 비교분석
1-10. 재무구조 분석
1-11. 현재 경영전략
2. 거시적 외부환경
2-1. 기회요인
2-2. 위협요인
2-3. 외부환경 평가표
2-4. 향후 전략 수립방향
3. 미시적 외부환경
3-1. 산업 내의 경쟁
3-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3. 구매자와 공급자의 힘
3-4. 대체재의 위협
4. SWOT 분석 & 전략
4-1. 강점
4-2. 약점
4-3. 내부역량 평가표
4-4. SWOT 분석
4-5. IE MATRIX
5. 가치사슬 & 핵심역량
5-1. 가치사슬
5-2. 핵심역량 평가
5-3. 핵심역량 Matrix
6. 전략 우선순위 분석
6-1. SO전략 분석 평가표
6-2. ST전략 분석 평가표
6-3. 전략우선순위 분석 결과표
6-4. 전략우선순위 분석 결과
6-5. Benefit Score에 따른 전략 우선순위 분석
7. 최종전략 제안 및 결론
7-1. 최종전략 선택
7-2. 단기적 전략
7-3. 장기적 전략
7-4. 결론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6. CI&BI
코엑스의 CI는 활기찬 에너지를 창조해 나가는 젊고 문화적인 이미지를 상징한다. 코엑스의 로고는 상승하는 듯한 유연한 형태를 통해 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특성을 나타낸다. 또한 코엑스 안에서 다양한 비즈니스와 사람들이 서로 손을 흔들며 신나고 활기찬 에너지를 창조해 나가는 젊고 문화적인 이미지를 상징한다.
We bring people together
코엑스는 다양한 배경과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한데 모여 함께 성공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코엑스의 엠블럼 형상은 다양한 문화와 비즈니스가 모여들어 즐거운 에너지가 넘치는 공간의 코엑스의 개성을 반영, 형상화했다.
1-7. 주요사업소개
1) 전시/국제회의 운영
- 주최전시회 기획·운영
2002년 국내 최초로 국제전시협회(UFI) 인증 획득, 세계 수준의 전시회 개최 역량을 인정받음.
- 전시/이벤트 대행
코엑스 SP팀은 지난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행사 용역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 야외 전시, 이벤트, 축제, 시상식, 각종 공모전 및 홍보 총괄 업무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의 업무 범위를 아우르며 활동한다.
- 국제회의 대행
각 분야별 약 30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코엑스 컨벤션팀은 국제회의 주최자를 위해 국제회의 유치 지원에서부터 광고홍보, 회의장 조성, 회의 운영, 등록 관리, 연사 관리, 식음료 관리, 의전/영접, 수송업무, 숙박 접수 관리, 관광 프로그램 진행, 공식행사/이벤트 기획/운영, 인력 관리, 전시회 기획/운영, 예산 관리, 결과보고에 이르기까지 국제회의에 관련된 토탈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 임대
- 전시장 임대
전시장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방안수립 및 집중마케팅 세일즈 전략을 수립하며, 유치경쟁력 및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시설물 개선, 안전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전시회, 국제회의, 이벤트, 공연 등 계약된 행사의 후속작업 처리 등을 진행하고 전시장 사용과 관련된 신규계약과 계약체결된 행사의 전반적인 업무(전시주최자 등록, 상담 및 계약 등록 임대료 수납관리 및 입금내역 확인, 전시참관객 관리)를 수행한다.
또한 효과적인 전시장 이용을 위한 전시장 시설안내, 고객들의 전시장 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개선 및 관리, 전시회 개최와 관련된 준비, 행사, 철거 과정의 지원서비스 제공, 전시회 준비기간 중 장치공사 및 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을 위해 전시장 지정협력업체를 선정, 운영하며 전시장 서비스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국가브랜드 위원회 : http://www.koreabrand.go.kr/
2010 G20 서울정상회의 준비위원회 : http://www.seoulsummit.kr/
코엑스 : http://www.coex.co.kr/
벡스코 : http://www.bexco.co.kr/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 http://www.iccjeju.co.kr/
국회법률지식정보시스템 : http://likms.assembly.go.kr/law/jsp/main.jsp
ICCA : http://www.iccaworld.com
한국도심공항 : http://www.calt.co.kr/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한국관광공사 : http://www.visitkorea.or.kr/
한국컨벤션산업협회 : http://www.kceia.org/
http://www.ktv.go.kr/ktv_contents.jsp?cid=331638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0911/e2009112618262469890.htm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34428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10/02/05/201002050637.asp
http://www.fnnews.com/view?ra=Sent08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75158&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4
http://china.naeil.com/news/news_view.asp?nnum=22334
http://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view.do?newsDataId=148679583&category_id=subject§ion_id=EDS0304001&call_from=extlink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0910120071
http://convention.visitkorea.or.kr/convention/bbs/content/cms_view_812442.jsp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009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316009011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495644&category=mbn00000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78554&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7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5/h201005022250462154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254209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319756.html
동북아시아 전시 컨벤션 센터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윤승현, 2006
한국관광공사(2008), 2007 국제회의 개최현황
MICE 산업 유치지원 예산 : 2010년 예산 기금운영계획
한국문화관광연구원(2009) -MICE 시설과 인접지역 복합안화추진방안
국제회의 경영론, 최태광, 1997
국내컨벤션센터의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연구. 신영인, 2006
해외주요 관광정보 인터넷 사이트에 나타난 서울의 이미지에 대한 연구, 최원희, 2003
Videoconferencing by the numbers, Wainhouse Research, 2009
컨벤션 마케팅, 김철원
이머징마켓의 시대, 김민주
자료평가
- 내용이 빠져있습니다. 현재 경영전략 부분이요.
- minxia***
(2016.09.27 02:37:44)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s4o***
(2013.04.16 22:11: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