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디자이너 이상봉과 한글 브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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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1. 한글에 대한 인식2. 한글 브랜드 시장3. 이상봉 디자이너 한글 브랜드 컨셉4. . 이상봉 패션쇼를 통해 나타내는 한국적 메시지5. 이상봉 디자이너 소개6. 이상봉 디자이너 한글 브랜드 포지셔닝7. 한글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길8. 정리9. 출처
본문내용
서체를 통한 감성 전달


“한글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단순한 글자이다. 24개의 부호가 조합될 때 인간의 목청에서 나오는 어떠한 소리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세종은 천부적 재능의 깊이와 다양성에서 한국의 레오나르드 다빈치라 할 수 있다”
(펄벅의 『The Living Reed』 서문)



서체를 통한 감성 전달

“한글은 현대적이면서도 기하학적인 조형미를 갖추고 있다.”
-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이렌


“입 모양을 보고 만들었다는 한글은 시각과 소리를
결합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뛰어나다.”
- BMW그룹 디자인 총괄 크리스 뱅글


<이상봉이 한글을 선택한 이유>

‘이상봉’의 한글라인 !
: 추상적 수준에서 전반적인 소비자 태도 수준의 차별화

ⅰ) 한국인 – 애국심이 유달리 강한 민족
: 가장 한국적인 것으로 평가 받는 한글 이용 -> 가장 한국적인 브랜드

ⅱ) 외국인 – 신선하고, 독특한 아름다운 기하학적 무늬
: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신선한 브랜드로 인식하게 함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samsoniter?Redirect=Log&logNo=20085525958
- http://blog.naver.com/ss1678ss?Redirect=Log&logNo=19190567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0910/h2009102021281584800.htm
-http://cafe.naver.com/amd1318.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
-http://danbisw.tistory.com/6715
http://blog.naver.com/the_elp?Redirect=Log&logNo=90071051306
-http://blog.naver.com/ebinpa?Redirect=Log&logNo=80092618423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0910/h2009100623074084800.htm
-http://tv.joins.com/channel/tv_player.asp?mov_id=2007_0202_113032&categoryID=103001001 cature style
-http://www.diodeo.com/id=entertaintv&movie=000578309&pt_code=01
- www.liesangbo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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