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관광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정책 1
2.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정책 2
3.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정책3
4.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정책 4
5.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정책 5
6.캘리포니아 무역-관광 대표단
7.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일반인 홍보대사를 지원
8.유소년 위한 캘리포니아 키즈 캠프
9.캘리포니아의 대표적 관광상품
10.California 속 Slow city
본문내용
► Korea marketing (출처 - 라디오서울 여행정보)

캘리포니아 투어리즘의 관광개발담당이사 테리 셀크(Terry Selk)씨는 지난해 캘리포니아 관광통계를 지적하면서 한국시장이 캘리포니아 관광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큼을 강조했음. 현재 캘리포니아 관광 1위국은 일본, 뒤를 이어 영국 그리고 한국이 3위를 차지하고 있음

2004년 통계에 따르면 한국 관광객들이 캘리포니아에서 쓰는 액수가 일본에 이어 2번째임

이에 LA코리아타운 근처의 크라운프라자호텔은 미국으로 비즈니스차 오는 여행객이나 일반 여행객들이 가장 편안하게 호텔서비스와 카지노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시설마다 한국 직원을 배치해 놓고 한국 음식도 항시 마련해 놓는 등 한국관광객 유치에 사력을 다하고 있음

불특정 다수에게 캘리포니아를 홍보하는 일 외에 기업을 대상으로 선전을 함

직접적으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여행사 이므로 국내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캘리포니아로 오는 여행상품 개발에 대한 정보를 주고 여행사에게 관광객을 수혈받는 win-win전략을 사용

예를 들어 지난 4월 27일 모두투어 미주사업부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관광청 소개와 지역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여행사 직원들과의 피드백을 통해 관광청이 개선해야 할 점을 찾는 노력을 함

♬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일반인 홍보대사를 지원 받아 그 중 일부를 추첨하여 캘리포니아 여행비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개최

실제 이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대학생이 여행기간 동안 그림 그림으로 전시회를 개최함

어떤 이는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후기를 올려 일반인들에게 일반인이 자연스레 홍보를 하는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론] 쇼핑관광명소로서 동대문의 발전 사례
  • 관광기반시설 개선사업과 축제 개최 등 이벤트 개발에 주력하고 있지만, 서울의 위상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고, 서울의 관광자원이나 수용태세가 미비하다는 측면 이외에도 이를 효율적으로 개발하지 못하고 더욱이 이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차원의 전략이 부족하였다. 또한 서울의 도심은 차량위주의 특색 없는 공간으로 시민과 외래관광객이 즐기며 머물고 싶은 옥외 생활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관광산업의 활성화나 관광수입의 증대에 커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관광 마케팅 관광마케팅- 컨벤션 산업과 관광마케팅 -< 목 차 >Ⅰ. 서론개요 1. mice 산업의 정의2. mice 산업의 파급효과3. mice 산업의 국내외 현황3-1 국내현황3-2 해외현황Ⅱ. 본론1. 국외 사례1-1 싱가포르1-2 프랑스 파리2. 국내 사례2-1 서울2-2 부산Ⅲ. 결론1. 경주 활성화 전략 맺음말IV. 부록1. 자료 출처Ⅰ.서론개요21세기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문화

  • 영화축제산업 세계 3대 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가 나아가야할 방향
  • 관광도시로서 쇼핑, 식문화, 국제항만 도시로서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동북아 국제 크루즈 관광의 기점에 있으므로 앞으로 호텔과 리조트 등의 해양휴양시설을 설립으로 관광 수용시설이 늘어나야 할 것으로 보이며, 해양관광도시 뿐만 아니라 문화도시 로서의 인프라를 확립하는 일도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자원봉사자제도나 PPP는 부산국제영화제만의 특성으로 활성화 시키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아

  • [관광] 경영 차별화를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경영 차별화를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관광농원과 지역 이벤트의 연계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목적2. 용어의 정의Ⅱ. 그린투어리즘의 실태와 문제점1. 관광농원의 유형과 실태2. 관광농원을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의 문제점Ⅲ. 그린투어리즘과 지역 이벤트의 연계방안1. 이벤트와 그린투어리즘2. 이벤트를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 일본과 미국의 사례3. 그린투어리즘과 지역 이벤트간의 연계방안Ⅳ. 경영차별화와

  • [졸업] [관광학] 농촌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전략이라는 점이다. 농촌공가이 가지고 있는 환경생태적인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생태 마을 만들기, 또한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관광문화 상품으로 농촌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지역 특성을 잘 사려서 친환경적인 마을 정주공간 자원을 잘 보존하고 가꾸어야 한다. 여섯째, 농촌지역 활성화의 새로운 수단으로서 파악되어야 한다. 농촌은 산업화 과정에서 농산물 개방 등으로 상대적 저 발전을 초래하였으며, 90년대에 들어와 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