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콜센터 PR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산콜센터 PR 성공사례

배경

전략&목표

1. 네임과 심벌마크 제작

2. 차별화 된 맞춤화 서비스 제공

3. 복잡한 민원처리를 통합

4. 인지도 80%이상 만들기

5. 전화상담의 질 향상

실행

평가

성과


본문내용

120다산콜센터 구축과정을 살펴보면, 시민고객이 도대체 어디로 전화해야 할지 쉽게 파악할 수 없는 복잡한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하는 일부터 시작했다. 인지도도 낮고 신속하지도 않은 불필요한 일반 민원, 수도 민원, 환경 민원 등 20여 개의 기관별 ARS전화와 서울시 대표전화, 광화문 신문고 등이 그 대상이었다.
통합 1단계에서는 먼저 교통상담, 환경 신문고, 서울시 대표전화, 시립미술관, 중랑물 재생센터, 광화문 신문고 총 6개의 번호를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이 응대하도록 설정했다. 그 다음으로 역사박물관,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인재개발원, 시정개발연구원, 농수산물공사 관련 상담도 120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통합 2단계 과정은 교통, 수도, 일반 행정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서울시의 모든 민원을 120다산콜센터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상수도사업본부를 시작으로 농수산물공사의 가격 문의, 서울대공원, 어린이대공원, 난지물 재생센터, 장묘문화센터의 ARS 전화를 순차적으로 통합해 모두 16개 기관 17개 전화번호를 120다산콜센터에서 상담 받을 수 있게 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120다산콜센터를 정식 오픈할 무렵인 2007년 9월 11일에는 일평균 4,400건, 총누적 상담 45만 1,945건, 표준 상담데이터베이스는 2만743건에 이르렀다. 통화 포기 없이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는 비율이 93%, 15초 내에 상담을 시작하는 비율은 92%, 부서 연결 없이 상담원이 직접 처리 완료하는 1차 처리율이 80%에 달하는 등 당초 목표에 근접하였거나 이미 목표를 초과하는 실적을 보였다.
한편 2007년 6월에는 고객만족추진단이 발족, 종전의 민원업무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CS)업무를 통합하여 120다산콜센터를 비롯한 민원업무의 획기적 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맡게 되었다.‘ 고객만족추진단’의 수장인 고객만족추진단장은 민간기업에서 도입하기 시작한 CCO(Chief Customer Officer:고객만족책임관) 개념을 공공기관에 도입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wkfqhkTtmqslekrkatkgkqslek!
  • dmsdu***
    (2013.06.09 11:41:32)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트위터 Twitter 마케팅
  • 고객분석 (4) 위험요소 및 인지도 분석(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5) PR/마케팅 활동3. 트위터 마케팅 - 성공사례1) 국외 트위터 마케팅 성공 사례① 네이키드 피자(NAKEDpizza)② 고기 비비큐(Kogi BBQ)③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트럭③ 이대샬롬④ 현대카드 스티비 원더 슈퍼 콘서트4. 트위터 마케팅 - 실패사례 (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 할인 이벤트의 문제점.Ⅲ. 결론 ( 이 시대의 트위터란.)1) 기업 측면2) 고객과의 튼튼한 관계Ⅳ. 참고문헌 & Web Site

  • 중소기업)중소기업 성공 실패 사례의 원인 평가, 중소기업의 성패요인 분석 - 성공, 실패한 중소기업 4곳의 원인을 평가함
  • 않았고, 수익이 일정하지 않다보니 현금 흐름도 어려워졌다.참고자료김 홍,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이병길,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주요 성공과 실패요인에 관한 연구,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학위논문, 2005.2황선용,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모델 연구, 한국산업기술대학원윤형중 김범진, 2030 벤처 시대 사례 6선, 매경이코노미, 201.5.25자이소 홈페이지, www.jaiso.co.kr

  • [마케팅] 도시마케팅 성공사례와 서울의 도시마케팅 개선방안
  • 다산콜센터는 외국인 전화 상담 교통과 관광명소, 출입국, 금융거래 안내 등 서울 생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지원도시마케팅의 사례도시마케팅의 요소도시마케팅이란?서울의 도시마케팅도시마케팅의 사례도시마케팅의 요소도시마케팅이란?서울의 도시마케팅이벤트서울의 Hi,Seoul Festival!가장 놀라운 즐거움은 서울로 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2003년부터 시작한 하이

  • [경영학] BSC의 이론적 고찰과 도입 사례 연구
  • 사례 :: 천안시청3-4 성과의 평가BSC 80%조정평가 10%부서가중치(업무중요도)10%성격평가 40%업무달성도 60%지표난이도목표도전성: 지표 자체의 어려운 정도: 지표에 따른 목표가 높고 낮은 정도전년 목표 대비로 평가하며목표가 높을수록 목표도전성을 높게 평가함: 부서의 업무 중요도에 따른 부서 가중치*AHP기법으로 산정**AHP기법 : 다수 대안에 대한 다면적 평가기준을 통한 의사결정지원 방법주요핵심업무일반적 업무3. BSC제도 활용 사례 :

  • [경영정보학] CRM의 성공요소와 도입효과
  • 한 대문, ERP&CRM E-비지니스 시대의 ERP&CRM, 도서출판 대어, 2005김두경, 권순식, 손보민, ERP시스템 활용과 CRM의 이해, 사이버 출판사, 2002박성수, CRM과 짜장면 배달, 시대의 창 2000최정환, CRM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다산 출판사, 2001한국NCR CRM 컨설팅그룹,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 2000“CRM” (2006, 12, 9) hyperlink” http://blog.naver.com/springjelly?Redirect=Log&logNo=10011468708”“CRM” (2006, 12, 9) hyperlink” http://blog.naver.com/cmy1102?Redirect=Log&logNo=4003081539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