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소재] 의류 시장 조사 -Jacket Out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의류 소비 실태 조사
- 의류 소재 구성
- 평균 구입 가격
2. 의류 시장 조사(가격 별)
- 백화점
- 인터넷
- 오프라인 매장 및 시장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 가격 별 소재분석
15만원 이상 –
아이템 1개
- 옷 전체가 100% 토끼털로 이루어진 자켓
- 인터넷에서 조사결과 겉옷 중 가장 비싼 의류
- 소재의 특성상 드라이 크리닝의 관리를 요함

10~15만원 - 아이템 5개
- 오리털 패딩은 대부분 인터넷에서 10만원 대 정도
- 충전재로서 오리털을 사용, 겉 소재는 폴리소재가 가장 많음
- 퍼조끼의 경우 비교적 점퍼보다 적은 원단을 쓰는 조끼임에도 불구하고 그 가격대가 높음
- 헤어 섬유의 하나인 캐시미어가 함유된 옷 또한 이 가격대
인터넷에서 조사한 캐시미어 의류는 100% 캐시미어보다는 모직이나 울을 혼방하여 만든 옷을 판매

5~10만원 - 아이템 8개
- 인터넷에서 조사한 의류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옷
- ‘링구소재’ : 보카시된 꼬불꼬불한 니트를 압축해 놓은
보풀을 가지는 원단, 필링이 잘 일어나지 않으며 보온성이 뛰어나 주로 겨울 코트로 많이 사용
- 인조가죽을 사용한 옷이 가장 많음
원래 인조가죽의 경우 뜨거운 물이나 다리미에 의해 그 모양이 변해버리거나 또 물에 닿으면 인조가죽의 물이 빠지는 경우가 있어서 반드시 드라이 크리닝을 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패션마케팅
  • 시장 조사 결과 겨울의 경우 점퍼가 매출 80% 봄가을의 경우 자켓과 티의 경우가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1)THE NORTHFAE 4P전략∙ PRICE : 자켓 - 24만원~72만원POLO TEE - 5만 2천원 ~ 7만 5천원TEE - 2만 9천원 ~ 4만 7천원TEK WEAR(고기능성 의류) - 6만 5천원 ~ 24만원∙ PLACE : 아웃도어 브랜드로서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227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추가로 7개 점포가 개점 준비중이며, 아웃렛을 제외 했으므로

  • [마케팅]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마케팅분석
  • 조사.(2) Outdoor wear시장 분석①아웃도어 폭발적 성장- 의류시장이 불황의 여파로 인해 전반적으로 크게 위축된 것과는 달리 Outdoor 시장은 오히려 매출이 급신장.- 패션협회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스포츠 및 아웃도어웨어 부문은 2006년에 2005년보다 39.3% 신장한 1조 2760억원의 시장규모를 형성, 의류시장 전체 성장률 3.4%와 비교할 때 괄목할 만한 성과. - 이런 성장세를 타고 업체들이 물량을 06년보다 15∼30% 가량 늘려 2007년을 계획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 [브랜드마케팅] 고급 애견 의류 전문업체 유럽시장 진출전략
  • 의류시장에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conceptBrand concept ★기존의 다양한 기본 item부터 A-GI★에서 시즌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트렌디한 ‘IT’ item, 그리고 A-GI ★ 만의 실용적인 multi -coordination을 제안한다.베이직한 디자인과 A-GI ★ 만의 디자이너의 감성이 묻어나는 완성도 있는 item의 믹스매치를 시도하여 애견의류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유도한다.또한, Limited Edition으로 제작되는 A-GI ★ 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적인 요소가 가미된 소재

  • [졸업][의류학 가정학] 고부가가치, 스마트웨어에 관한 조사
  •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1. 스마트웨어의 개념 유비쿼터스 시대의 스마트 웨어는 섬유(직물)나 의복 자체가 외부 자극을 감지하고 스스로 반응하는 ‘소재의 기능성(hi-functional materials properties)’과 의복 및 직물 자체가 갖지 못한 ‘기계적 기능(Digitalized properties)’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의류를 총칭한다. 광의의 스마트웨어는 투습방수, 흡한속건 등 기능성 소재도 포함하지만 이는 이미 상용화가 된 상태로 현재로는 고부가가치 산업이지만 좀 더

  • [의복] 스마트 의류 소재에 관한 조사
  • 의류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의 거시적 흐름(mega stream)과 맥락이 일치한다. 1910년대 이래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의류시장에 있어, 수많은 유행 변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변함없이 원해 온 의류제품의 속성은 ‘기능성’이며, 1990년대부터는 ‘기능성’은 기능성 소재를 중심으로 하여 의류제품이 갖는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그러나 의류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고감도화 될수록, 또한 디지털 기능의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