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롯데백화점 그린마케팅의 현주소 및 새로운 전략 방안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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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롯데 백화점 그린마케팅의 현주소 및 새로운 전략 방안 제안
고객과 함께하는 그린스타트 캠페인 실행 전략




1. 현재 그린마케팅전략
2. TARGET 선정
3. 캠페인 컨셉
‘ START LOTTE+CO LIFE ’
4. 캠페인의 구체적 전략 방안
5. 결론


본문내용
1. 현재 그린마케팅전략
Green Lotte의 에코마케팅

GREEN partnership
환경장바구니
ECO 전단
재생지 전단 및 명함 도입
어린이 환경리더 양성
STOP CO2 캠페인
친환경 ECO SHOP
대학생 환경 연수단
어린이 환경학교
쿨비즈, 웜비즈 패션쇼
친환경 시설 확대와 환경 상품권 캠페인

롯데 백화점은 다양한 에코마케팅을 통한 친환경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인간존중과 친환경, 문화생활을 지향하는 21세기 세계적 유통 기업으로서
green LOTTE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4. 캠페인의 구체적 전략 방안

도입방법 및 초기 시행 전략

각 지역별 교통공사의 협조아래, 환승 시스템을 도입한다.
롯데 백화점 입구에 비치될 환승 기기는 버스카드를 찍는 곳과 롯데 포인트 카드를
긁는 두 가지 센서를 포함하여 만든다.
처음에는 주 입구에만 배치하며, 일정기간이 지나는 동안 반응을 살펴본 후,
추가로 설치한다.
환승 시스템 도입 후, 발생하는 ECO POINT는 일정 정도 지역환경보존을 위해
사용하기로 한다.

경품이벤트 행사

대중교통과 롯데 백화점의 환승 제도를 실시할 때, 홍보를 위해 환승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1등 : 해외여행권 (1명) 2등 : 롯데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10명)
3등 : 인테리어 에코제품 (30명) 4등 : 친환경 천연 비누 (50명) 5등 : 에코 백 (100명)

2) ECO POINT 적립 및 기부제도

WITH U MILLEAGE
ECO POINT는 현재 롯데백화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with you 마일리지’ 처럼
eco 전단 사용시 50점, 환승 이용시 50점, 다양한 이벤트 참여시 등에 적립되어
진다. - 현재 시행하고 있는 with you 마일리지와 같은 맥락으로 이어간다.


WITH U ‘ 나눔 ‘
24개월이면 소진되는 롯데 포인트를 기한 내에 사용하지 못하였을 때,
자동으로 환경보존을 위해 기부되어질 수 있도록 한다.
동의를 한 고객들은 앞으로 소진될 포인트에 한해 기부가 실시되며,
기부 후에는 메일 혹은 SMS를 통해 통보된다.

소진되는 포인트 기부 이외에 자발적으로 포인트 기부도 가능하다.
매달 자동 이체방식으로 포인트를 기부할 수도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
포인트를 기부하는 고객들 중 매달 추첨하여, 친환경 에코제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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