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BENETON(베네통)의 환경캠페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배경 및 리서치
- 전체 비즈니스 환경 배경
- 패션 산업 환경 배경
- 회사 내부적 배경
2. 기획
- 목표
- 전략
- 타겟 층
3. 실행
- Green is my Religion
① 베네통 키즈
② 에코 에디션
③ 그 외 기부 & 후원 행사
4. 평가
- 외부적 평가
- 내부적 평가
- 2조 조원들의 평가
5. 토의
- 본문내용
-
1. 배경 및 리서치
- 전체 비즈니스 환경 배경
- 패션 산업 환경 배경
- 기업 내부적 배경
- 전체 비즈니스 환경 배경
① 윤리적 소비와 지속가능 경영
윤리적 소비란 개인적이고 도덕적인 믿음에 근거해 내리는 의식적인 소비 선택을 말한 다. 즉, 반드시 당장 자신에게 경제적인 이득이 되지 않더라도, 장기적이고 이웃을 고려 하며 자연환경까지 생각하는 관점에서 내리는 구매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환경• 사회 이슈를 모두 포괄하는 ‘착한 소비’를 일컫는다.
<윤리적 소비의 태동>
∘ 윤리적 소비의 시초인 로치데일조합
1844년 12월21일,영국 랭커셔주 로치데일에서 28명의 노동자가 출자한 조그만 가게가 문을 열었다. 이것이 세계 최초의 소비자협동조합인 로치데일조합이다. 산업혁명이 진행 되던 당시 영국에서 노동자의 근로조건은 매우 열악했고 많은 공장주가 월급 대신 자신이 운영하는 가게에서만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했다. 하지만 이 가게의 식품은 품질도 좋지 않고 값도 비쌌다. 밀가루에는 석회암 들어있고 맥주에는 아편이 섞여 있었다. 그래서 노 동자들이 스스로 만든 소비자 협동조합을 만들었다. 유해물질을 섞지 않은 밀가루와 버 터, 설탕, 오트밀을 공동구매해 지역 노동자에게 저렴하게 팔았다.
∘ 유엔무역개발회의
1967년 제3세계의 빈곤문제를 의제로 열린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에서 제3세계 대 표는 ‘원조가 아닌 무역’을 통해 빈곤을 극복하자고 선진국에 호소한다. 이때부터 선진국들 은 공정한 가격을 지급하는 무역을 통해 제3세계의 인권을 향상시키는 일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다.
- 참고문헌
-
학술자료
[Are You Organic? 웰빙에서 오가닉으로] 출처: 삼성경제연구소
기사
"지구를 살리자" 친환경 '에코 패션' 세계일보 2009-04-23
“패션도 환경을 생각합니다” 포커스신문 2009-04-17
“‘착한 상품’에 미래 달렸다” 앞다퉈 출시 한겨레 2009-02-27
건강에서 환경, 이젠 사회로… 진화하는 ‘착한 소비’ 한겨레 2009-02-27
자연과 건강을 입는다… 그러나 미완의 불편함 한국일보 2007-11-30
싼값에 잠깐 입고 미련없이 버린다 한국경제 2008-07-11
[알아봅시다] 지속가능경영 디지털타임스 2007-07-03
기타자료
베네통 http://www.benetton.com/
베네통 코리아 http://www.benettonkorea.co.kr/
베네통 토크 http://www.benettontalk.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