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성공사례 스타벅스 코카콜라 애플 까르푸 베네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성마케팅
emotional marketing
목 차
Chapter 01 선정이유
Chapter 02 감성마케팅이란?
-종류
-특성
-장점과 단점
Chapter 03 성공사례
-스타벅스, 코카콜라, 애플
Chapter 04 실패사례
-까르푸 EDGE 베네통
Chapter 05 결론
선정이유
emotional marketing
감성마케팅의 선정이유
Chapter 01 선정이유
감성마케팅 선정이유
최근 들어서 각광받고 있는 것이 바로‘감성 이다.
고도의 정보사회로 발전하면서 이제 소비자도 감성적인 것에 대한 욕구를 느끼게 되었다.
머리가 아닌 마음을 움직이면 설득력은 더 커지고, 소비자와의 관계도 좋아진다. 따라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말하기보다는 소비자의 결핍된 욕구를 건드리는 방식으로 접근을 시도하는 것이 감성 마케팅의 특징이다.
지금의 소비자는 브랜드가 갖는 기능적 편익과 혜택을 당연하게 여기고, 그 위에 브랜드 이미지까지 생각하게 되었기 때문에, 기능만으로는 소비자를 유혹하기 어려워졌다. 따라서 우리 조는 따뜻한 마케팅 즉, 감성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여 비교 해보고 성공적인 감성 마케팅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해보려 한다.
감성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의 정의
감성마케팅의 종류
감성마케팅의 특성
감성마케팅의 장점 단점
emotional marketing
Chapter 02 감성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이란?
논리적 사고나 이성보다는 감성적 반응을 유도하는 마케팅
감성마케팅이 중요시되는 이유
소비자의 머리가 아닌 마음을 움직이면 설득력이 더 커지고, 소비자와의 관계도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먹고 살기 어렵고, 삭막한 분위기의 사회에서라면 상대적으로 따뜻하거나 즐거운 느낌을 주는 감성 마케팅의 효과가 더 커지게 된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회 환경과 분위기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따뜻함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감성 마케팅에 대하여 시간이 갈수록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감성 마케팅이 점차 더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정의
종류
특성
장점과 단점
장점과 단점
특성
종류
정의
Chapter 02-1 감성마케팅의 종류
기업목적 달성의 대상이 아닌 인간 개성과 가치를 대상으로 함
고객은 구매행위로 경험이나 느낌을 충족하고, 개성을 강조하는 존재
쌍방향 의사소통을 원함
일시적인 서비스 보다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함
고객은 기업의 아이덴티티 구매가 아닌 자신의 감성을 표출할 수 있는 상품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가 전달하는 경험이나 디자인의 느낌에 구매
정의
종류
특성
장점과 단점
Chapter 02-2 감성마케팅의 특성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감성(Emotional)마케팅 『감성이라는 코드를 읽어라』
  • 감성, 문화로 옮아가고 있다. 앞으로 마케팅을 잘하는 회사는 소비자의 감성 코드를 개발하고 전개할 수 있는 감성 자산을 많이 확보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데그립 고베’의 CEO인 마크 고베는 그의 저서에서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니고,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이다’라고 했다.최근 십년사이에 가장 성공적인 기업으로 뽑히는 ‘스타벅스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애플은 1998년 아이맥, 2001년 아이팟, 2008년 맥북에어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경영위기와 불황기를 극복해 왔다. 특히 아이팟은 단지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을 뿐인데 판매가 감소할 것이란 당초 예상을 깨고 지난해 판매량이 3% 상승했다. 영국 음반 체인점인 HMV도 온라인 시장에 소비자들을 뺏기자 지난 2007년 9월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재단장해 판매실적을 25%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이 같은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삼성경제연구

  • [마케팅] 체험마케팅과 사례
  • 마케팅을 하려면 감각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디자인을 강조한 미학적 마케팅, 색상을 이용한 컬러 마케팅, 향기 마케팅, 음향 마케팅 등이 모두 여기에 해당된다. 코카콜라의 빨간색, 맥도날드의 골든아치, 베네통의 선명하고 다양한 색상 등은 모두 컬러를 통해 자신들만의 독특함을 전달하고 있다. 아름다운 디자인 역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해주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주요한 체험 마케팅 수단이다. 둘째, 감성(

  • 감성마케팅의 개요와 감성마케팅의 사례
  • ◈ 감성마케팅의 개요와 감성마케팅의 사례 ◈1. 감성마케팅의 개요(자료: 안아 주면 콜라 주는 자판기 동영상 스크린샷)1) 감성마케팅의 개념감성 마케팅의 의미는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유대관계를 갖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마케팅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소비자의 욕구(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개념화, 가격화, 촉진, 유통함에 있어 소비자의 감성에 소구하

  • 감성마케팅의 의미와 사례
  • 마케팅을 지배하는 요소감성마케팅을 지배하는 요소3. 유니크한 컨셉- Body shop : “자연”천연원료를 사용하는 많은 화장품들 중 “자연”이라는 감성적 단어 하나를 선점함으로써, Body shop 만이 효과적으로 자연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감성마케팅을 지배하는 요소4. 감성적인 칼라- 코카콜라 : 붉은색 로고붉은색은 인간의 원초적 감성을 자극하며, 코카콜라는 붉은색 로고로 소비자의 갈증을 자극함- 베네통(현란한 칼라), 스타벅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