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LG홈쇼핑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홈쇼핑 시장
(1) 홈쇼핑의 정의
(2) 타 마케팅과의 차이
(3) 홈쇼핑의 유통단계
(4) 홈쇼핑의 운영절차

II. 홈쇼핑 산업 환경
(1) TV 홈쇼핑 시장 급성장하며 리딩 소매업체로 부상
(2) 소매유통 시장
(3) 홈쇼핑 시장 향후 전망
III. LG홈쇼핑의 간략한 소개

IV. STP 분석
1.Segmenting
2. Targeting
3. Positioning

V. SWOT 분석.
1. O(외부적 기회)
2.T(외부적 위협)
3. 내부적 강점(S)
4. 내부적 약점(W)

VI. LG홈쇼핑만의 독창적인 유통전략 분석.
1. 철저한 상품 기획 및 품질 보증
2. 광범위한 최대효율의 물류 시스템 촉진
3. 자사 브랜드(Private Brand, PB) 판매전략
4. CRM에 입각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5. 업계 최초 해외시장 진출
6. ERP, SCM등의 유통정보관리시스템 강화

VII. 경쟁사 비교 분석
1. 상반기 실적
2. LG홈쇼핑, 인터넷 매출이 카탈로그 매출을 추월
2. 시장 점유율 분석
3. 성장성 분석
IX. 결론.


본문내용
I. 홈쇼핑 시장

(1) 홈쇼핑의 정의
홈쇼핑이란 문자 그대로 집에서 쇼핑을 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데, 근래들어 새로운 유통내지 소비의 한 형태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즉,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 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간단하게 규정지을 수 있고 사업자 입장에서는 '직접판매'라고 할 수 있다.

(2) 타 마케팅과의 차이
일반마케팅에서의 매체 이용이 주로 소비자로 하여금 가서 사도록 하기 위한 수단이라면 홈쇼핑의 매체이용은 바로 직접 판매를 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것이 근본적 차이이다. 다시 말해 홈쇼핑은 매체를 이용한 판매라기보다는 '매체를 이용한 직접 판매'라고 해야 비로소 그 의미가 명확해질 것이다.
매체를 이용한다고 하는 것이 보통 광고를 의미한다고 할 때 홈쇼핑은 바로 이러한 광고의 일반적인 기능과 유통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연결시키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매체수용자에게 직접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가격, 규격 등의 상세한 상품정보와 거래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일반광고와는 다르고( 이를 용어로는 직접반응식 광고라 함) 이용하는 매체가 곧 거래의 대화 수단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국내 최고브랜드 인지도-국내 최대 점포망-할인점, 편의점, 대형 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 는 종합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 체계 미흡OPPORTUNITY(기회)THREAT(위험)-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심리 완화-전략적 제휴-해외시장 진출-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빅3를 제외한 삼성, LG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홈쇼핑 법인 설립2001.8 현대백화점 미아점 개점2001.11 ㈜현대홈쇼핑 개국2002.8 현대백화점 목동점 개점2. Create. Vision 20061999년 6월, ㈜현대백화점의 CI선포식 및 창립28주년 기념행사에서 이병규 사장은“Create Vision 2006”이라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이 전략의 요점은 전문영역(백화점)의 더욱 확고한 전문화 추구와 금융비용축소 등을 통한 내실화였다. 당시 경쟁사들이 할인점 확장에 계속 힘을 쏟았지만 이에 대한 진출보다는 백화점 사업을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전략에 근접하고 있는 것이 인터넷 마케팅이며 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관계로 사업자들은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인터넷마케팅에 관한 대표적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다. 이렇게 기본적인 것에도 참여하지 않는 업체도 수두룩하다. 그 이유로서는 무엇인가 남들보다 획기적인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이며 남들보다 돈을 덜 들이는 그러한 방식을 찾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전략에 근접하고 있는 것이 인터넷 마케팅이며 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관계로 사업자들은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인터넷마케팅에 관한 대표적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다. 이렇게 기본적인 것에도 참여하지 않는 업체도 수두룩하다. 그 이유로서는 무엇인가 남들보다 획기적인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이며 남들보다 돈을 덜 들이는 그러한 방식을 찾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