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성장기에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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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성장기의 시장기회와 위협

2.성장기에서 시장선도자의 점유율유지전략

3.후발기업의 점유율성장전략
본문내용
* 마케팅전략 : 우수한 제품기술의 개발
신속한 제품혁신이나 계열확장
우수한 고객서비스
상대적 저가격정책
틈새시장 공략

성장기 마케팅전략의 성공⇒
성숙기에 경쟁우위의 유지에 결정적 역할



* 마케팅전략 : 우수한 제품기술의 개발
신속한 제품혁신이나 계열확장
우수한 고객서비스
상대적 저가격정책
틈새시장 공략

성장기 마케팅전략의 성공⇒
성숙기에 경쟁우위의 유지에 결정적 역할



(1) 기존 포지션 방어전략 – 구체적 실행 방안
① 기존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방안
- 시장선도자는 성장단계에서 품질관리과 중요
- 자사제품에 대한 지각을 향상시키는 노력
② 반복구매를 자극하고 고객의 구매과정을 단순화시키는 방안
- 제품의 구매용이성을 최대화 함
③ 고객과 장기거래관계를 구축하는 방안
- 특정고객의 욕구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 제공,
신제품 개발 혹은 제품개선 과정에 고객 참여
- 협력과 상호신뢰가 중요


2. 기존점유율유지 목표의 실현을 위한 마케팅전략과
구체적 실행프로그램



(2) 측면(방어)전략
* 소홀히 했거나 무시했던 제품영역이나 세분시장을
경쟁사의 진출 전 강화 혹은 진출하는 시점에 적극적으로 대처
* 제2의 브랜드의 도입
(3) 정면방어전략
* 기반이 확보된 시장에서의 우위를 강화하거나
경쟁사의 공격이 가시화 되는 시점에 적극적으로 반격하는 것
* 단위당 원가절감, 제품품질이나 고객서비스의 향상,
차세대 제품의 개발을 위한 추가투자가 요구
[피죤의 브랜드 전략]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가치 창조와 '차별화‘

* 지나친 가격할인 및 판촉활동을 자제하고 있으며
꾸준한 제품관리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광고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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