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보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날씨 보험이란
날씨 보험 사례
날씨 보험의 한계 및 발전방향
손해보험사의 기회요소 및 추진과제
본문내용
1997년 미행정부의 에너지부문에 대한 규제완화와 환경파괴에 따른
엘니뇨 현상의 심화를 계기로 미국에서 처음 등장


1998년 영국, 독일 벨기에, 노르웨이에서 파생상품 거래 시작


1999년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표준화된 CDD/HDD 선물과 선물옵션을 상장시켜 거래하기 시작(표준화된 장내거래 시작)


1999년 일본에서 아시아 최초로 파생상품 거래 시작


2005년 도쿄금융선물거래소(TIFFLE)에서 날씨 파생상품 상장 발표


거대손실담보보험

“손해보험회사의 담보제공과
시장실패분야에 대해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보험의 확대로
시장확대가 예상”


보통날씨변화담보보험


“계약실적과 수입보험료가
미미한 수준”


일본 . “가을장마해방” 발매


- 손보재팬, 2가지 유형의 기간한정형 장마날씨보험 발매(2004.8)
- 10~11월 가을 장마에 의해 기업이 입게 되는 수익감소, 비용증가 보상


기본플랜


일일 강수량이 기준치이상이 되는 날을 우천일로 하고, 우천일이 지역별로 약정한 일수를 상회하는 일수 1일마다 약정한 금액을 지급하며, 최대 10일분 보상


휴일 2배 계산 플랜


기본은 기본플랜과 동일, 보상기간 중의 토/일/경축일에 강수량이 10mm 이상
이 된 경우는 2일분을 우천일수로 하여 2배를 계산
- 1구좌당 옵션료는 10만엔, 최저 3구좌로 몇 구좌라도 가입가능, 인수 시에는
장마에 의한 수익감소액 또는 비용증가액을 보상한도로 정함.



참고문헌
http://www.kidi.or.kr/index.html

http://www.boheom.co.kr/aday.htm

http://www.fntimes.com/sub/list_view.asp?num=022006120402703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618448

http://cargo.meritzfire.com/isw/cil/ccn/iccn150k_a1.jsp

http://web.kma.go.kr/edu/young/ind/seaw/time/1175225_216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정규직근로자와 산재보험
  • 보험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것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알아보고자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게 되었다.1. 산업재해 보상보험1) 산재보험의 정의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의거, 근로자의 업무상의 재해를 신속 공정하게 보상하기 위하여, 사업주의 강제가입방식으로 운영되는 사회보험.2) 산재보험의 내용근로자의 재해보상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는 1884년 독일의 재해보험법을 효시로, 현재 많은 나라에서 채택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1963년 산업재해

  • [손해보험론] 보험시장의 현재와 변화 그리고 향후 발전방향
  • 보험에 대한 인식제고와 수명연장, 노령화, 의료기술의 발전과 의료비 부담 증대를 배경으로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이 급속하게 증대되고 사회경제 환경변화에 따른 신규 성장시장도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저금리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변액보험 등 실적배당형 보험상품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고 소비자에 대한 권익보호가 법적으로 강제됨에 따라 배상책임보험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자연재해보험, 날씨 파생상품 등 새로운 형태의 보험수요 확대로

  • [금융기관론] 보험산업과 우리생활
  • REPORT보험산업과 우리생활 과 목 명:조 명:학 과제 출 일:2005년 2월 3일 (목)담당교수:목 차1. 보험의 정의와 역사(1) 보험의 정의 (2) 보험의 효용(3) 보험의 발전과정2. 보험업계의 시장동향(1) 현 시장동향(2) 보험의 종류(2) 각 보험의 특징3. 보험회사와 우체국, 일반은행의 보험상품(1) ING생명보험(2) 현대해상화재보험(3) 우체국보험(4) 일반은헹의 방카슈랑스 4. 일반은행, 우체국, 보험회사의 비교5. 보험가입시 유의사항(1) 보험가입절차(2)

  • KTF의 서비스경영사례
  • 레포트를 마치고 나서 느낀점KTF의 비전은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 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는 것이다.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알고 찾아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하는 것 같다. 내가 느 끼기에는 KTF가 서비스 측면에서도 좋고 요금체계에서도 다른 통신사들보다 우월하다 고 생각한다. 그리고 모든 통신사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해주었음 좋겠다.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에버랜드를 방문했을 때 나를 포함한 친구들은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하는 것을 보고 무척이나 놀랐다. 그리고 매일 수만 명의 고객들이 방문하여 이용하는데도 그 많은 시설들이 안전사고 없이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면서 환상과 꿈의 나라를 연출해 내는 것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에버랜드로 회사성정을 하고 서비스 활동에 대해 조사해나가면서 에버랜드의 겉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움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