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까르푸 소개
2.까르푸 경영전략
3.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4.까르푸 M&A
5.결론
본문내용
1960년 프랑스 동남부의 소형 수퍼마켓으로 출발


설립자 : 의류소매업을 하던 Fournier일가

+ 식료품 도매업을 하던 Defforey 일가

1963년부터 합작형식을 통해 유럽 내 여러 국가에 등장하여
세계 유통시장을 변혁

1980년대를 맞아 지속적인 성장

1995년에는 총 순매출액이 25조원에 이룸,


-> 까르푸는 점포서비스에 대해서 독자적인 concept을 갖고
   보다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려는 노력


1963년 파리 근교 세계최초 하이퍼마켓 개점

● 전세계 28개국 700개의 점포 운영

● 1989년 아시아 첫 진출

●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 마켓 1호점 중동점을 개점

● 1999년 프로모데스와 합병 세계 2위 할인점 부상



하이퍼 마켓이란?
“하이퍼 마켓”은 슈퍼마켓과 할인판매점, 창고 소매업 원리들 중 장점만을 결합하여 만든 신업태.
식료품, 의류 잡화 등 모든 것이 한 지붕아래 + 할인된 상품과 셀프서비스 + 무료 주차

(1)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할인점의 고성장세 지속)
(2) 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고급화 추세 속에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한국유통시장 완전개방화 원년인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마켓 1호 점인 까르푸 중동점을 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한국에서의 외식업, 그 중에서 치킨시장의 기존 강자인 KFC와 신흥기업 BBQ를 조사 및 분석해보려고 한다. 사례 분석을 통해 시장 환경의 변화, 현 프랜차이즈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통한 기존 기업 KFC와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BBQ의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아울러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오늘날 서비스에 대하여 정의 내리기란 쉽지 않다. 과거 1차 산업 중심에서 산업 사회에는 2차 산업,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기업들보다 앞서 나가기 시작하였다.91년 제1회 벤처기업대상수상 92년 철탑산업훈장, 1000만달러 수출탑 수상 94년 국제품질보증 규격 ISO9001획득 96년 1월 국내벤처기업최로로 상장 이라는 거대한 거목아래 한층 더 발전하고 성숙해가는 과정을 거치게 되었다.하지만 그것도 잠시 2001년 1월 부도가 나게 되고 회사는 기울어져만 갔다. 그요인을 분석해 보면 첫째, 최고경영자의 지나친 리더쉽을 들수 있다.이민화 사장의 제한된 기술경

  • [국제경영] 까르푸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 -목 차-Ⅰ. 서론Ⅱ. 까르푸 소개개요경영이념성장과정광고&마케팅 전략Ⅲ. 까르푸의 경영 전략1. SWOT2. STP3. 4PⅣ. 한국 까르푸의 실패 분석1. 한국 까르푸 연혁2. 까르푸진출당시 국내 유통 시장 분석3. 까르푸의 현지화 노력4. 까르푸가 한국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이유5. 까르푸 실패요인 분석Ⅴ. 한국 까르푸의 해외철수 전략1. 한국 까르푸 M&A2. 한국 까르푸의 철수 전략Ⅵ. 결론※ 참고문헌※서 론1996년 7월 경기도 부천시 중도에 생소한 대

  • [국제경영] 까르푸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Contents까르푸 소개1까르푸 경영전략2한국 까르푸 실패요인33까르푸 M&A44결 론5www.company.com까르푸 소개개 요※1960년 프랑스 동남부의 소형 수퍼마켓으로 출발설립자 : 의류소매업을 하던 Fournier일가+ 식료품 도매업을 하던 Defforey 일가1963년부터 합작형식을 통해 유럽 내 여러 국가에 등장하여 세계 유통시장을 변혁 1980년대를 맞아 지속적인 성장 1995년에는 총 순매출액이 25조원에 이룸,-> 까르푸는 점포서비스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기업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