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실패사례 조사 -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까르푸 소개
2.까르푸 경영전략
3.한국 까르푸 실패요인
4.까르푸 M&A
5.결론
- 본문내용
-
1960년 프랑스 동남부의 소형 수퍼마켓으로 출발
설립자 : 의류소매업을 하던 Fournier일가
+ 식료품 도매업을 하던 Defforey 일가
1963년부터 합작형식을 통해 유럽 내 여러 국가에 등장하여
세계 유통시장을 변혁
1980년대를 맞아 지속적인 성장
1995년에는 총 순매출액이 25조원에 이룸,
-> 까르푸는 점포서비스에 대해서 독자적인 concept을 갖고
보다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서려는 노력
1963년 파리 근교 세계최초 하이퍼마켓 개점
● 전세계 28개국 700개의 점포 운영
● 1989년 아시아 첫 진출
●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 마켓 1호점 중동점을 개점
● 1999년 프로모데스와 합병 세계 2위 할인점 부상
하이퍼 마켓이란?
“하이퍼 마켓”은 슈퍼마켓과 할인판매점, 창고 소매업 원리들 중 장점만을 결합하여 만든 신업태.
식료품, 의류 잡화 등 모든 것이 한 지붕아래 + 할인된 상품과 셀프서비스 + 무료 주차
(1)기업형 유통시장의 확대와 과점화(할인점의 고성장세 지속)
(2) 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고급화 추세 속에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한국유통시장 완전개방화 원년인 1996년 7월 국내 하이퍼마켓 1호 점인 까르푸 중동점을 개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