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대구 버스의 윤리 경영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구버스 소개 및 이해관계자

2.3P 관점에서의 대구버스 분석/문제제기

3.윤리경영을 통한 해결책 모색

4.실제사례(달구벌버스) 및 결론
본문내용
대구 시내버스 이해관계자

1차 이해관계자까지 일반 기업 연합체정도
2차 이해관계자 진입  광범위하고 절대적인 다수 이해관계자
3차 이해관계자는 대구광역시·인근지역 전체의 거대 이해관계자

지역사회 존재 위한 기초적 공공재로 일반재화 서비스와 다른성격


.
.
이익과 시스템(For Profit)

준공영제의 그림자 : 심화되는 적자

경쟁과열로 발생했던 노선 사유화, 배차 불평등은 줄었으나
버스회사·대구시와의 불협화음으로 적자 심화

준공영제 이전 120억 매년 지원  준공영제 이후 적자상황 악화

중복노선으로 비효율적 환승 발생 비용 : 480억

높은 수준의 버스 대당 지원금 : 운송원가 상승

낮은 대중교통 이용률(1주동안 이용 횟수 수도권 9.5, 부산울산 8.5, 광주권 9.3, 대구8.0)

준공영제 실시 전 실태

난폭운전으로 승객 넘어지고,, 폭언·과속 등 서비스, 안전 고려
하지 않으며, 심지어 개문발차 및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

승객문의 미답변, 하차벨 불량, 버스노선도 불량 등 불량한
버스 서비스 수준

버스 준공영제 실시 이전 버스 간 손님태우기 경쟁과 운임원가
절감을 위해 무분별한 난폭운전과 서비스질 저하로 교통약자인
서민들만 피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경영전략
  • 이마트 경영전략과목명교수명학과명학번이름제출일【목차】Ⅰ. 서론 1Ⅱ.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분석 1Ⅲ. 기업소개 4Ⅳ. 윤리경영

  • [수산물 유통론] 이마트 사례
  • Your sloganThank you EㆍMart 기업소개 Click to edit your related documentsClick to edit your related documents Subtitle 1 Click to edit your related documentsClick to edit your related documents Subtitle 2Your slogan개선점 및 방안 Add Your Text Add Your Text Add Your Text Add Your TextYour slogan설문조사 - 수산물 소비자 행동연구Your slogan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대구점과 서부산점 2개 점포만을 인수하여 사업을 시작하는 아주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국내의 어려운 경제 여건과 치열한 유통업계의 경쟁을 이겨내야 하는 중대한 변화 속에서 탄생한 신생기업 삼성테스코는 회사 출범과 동시에 이승한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한국과 영국 기업의 문화가 합쳐진 시너지를 실현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회사로 만들기 위한 경영체계(Management Structure)를 구축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삼성테스코의 경영체계는

  • [경영조직론] 에스엘(SL) 조직 분석
  • 경영2) 과감한 연구 개발 투자3)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활동2. 혁신 Festival3. 학습조직으로의 변화Ⅵ.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1. 윤리경영1) 사회공헌2) 공정거래2. 대외홍보Ⅶ. 결론 :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토머스 L. 프리드먼은 세계는 평평하다고 말한다. 그는 과학기술이 동근지구를 평평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이런 평평한 지구는 전 지구적 상호연관성이 심화됨을 의미한다. 즉 더 이상 단지 한 국가, 한 기업이 아니라 세계 속의 국

  • 바다가족 낚시여행 사업계획서
  • 버스 운영비\8.000.000낚시 용품 판매\2.000.000(변동비용)음료및식자재\2.000.000매운탕 판매\2.000.000지급소모품\1.000.000관광지원비용\3.000.000기타\500.000수입합계\ 37.000.000지출합계고정비용부분\21.000.000변동비용부분\6.500.000합 계\27.500.000(1)참가인원은 1일 1코스(총2코스) 40명을 평균으로 환산한 수치임 (2)남성20명 여성10명 아동10명을 기준으로 환산(3)기후조건과 충분한 인원편성을 고려 출조 일을 평균 월 15일을 기준으로 함이익 잉여금 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