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아랍 생활 문화와 테이블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랍 생활문화
1>아랍인의 생활양식 및 의식구조
2>아랍인의 생활문화
2. 아랍 국가의 대표적 음식
1>빵 류
2>곡류,콩류음식
3>육류 및 생선음식
3. 아랍 국가의 테이블 매너
1>아랍 음식의 특징
2>식생활 관습과 테이블 매너
3>초대와 응대
4>세계 속의 아랍음식문화
본문내용
이슬람 (종교적 측면)
- 7세기 마호메트가 창시한 종교
- 성전 “코란” , 신의 뜻을 받드는 “무슬림”
- 절대자인 신의 뜻과 법칙에 순응하는 삶
- 종교 뿐 아니라 알라가 제시한 삶의 약식
과 정치.산업.사회.개인관계도 이슬람의
일부로 살아감
-시아파 > 수니파로 나뉨


아랍인의 의식구조는

인샬라 (신의 뜻대로)
부크라 (내일)
말레시(걱정 말아라)


엄격한 가르침과 혹독한 환경에서 잉태한 숙명적
체념과 인내심, 금욕주의 등 아랍인들의
도덕적 정서가 함축되어 있는 표현


늘 신과 공존한다고 믿는 이슬람교리가
법률과 사상,정치와 사회에 영향
-체면,수치,겉치레를 중요시,자기 스스로를
높이고 존경 받는 것을 좋아함.
-아집과 자존심이 강함
-사생활 공개를 싫어함/비밀 잘 지킴
-맵시 좋고 사교적이며 예의 바름
-손님 환대를 잘함
(4)선물 문화
팁과 선물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선물은 조그만 것이라도 관심의 표현으로 생각



이집트 : 보석류 등 화려한 것을 선호
반드시 오른손으로 주고 받음
인 도 : 자스민은 피해야 함
소를 신성시 함으로 소 연관 선물도
피해야 함.
하디스(언행록)

천국은 어머니의 발 아래 있다
여성들에게 좋은 행동을 보여라
너희의 가장 좋은 선 중 하나는 여성에게 선을 행함이니라
좋은 남성은 여성들에게 좋은 언행을 보이나,
나쁜 남성은 폭력을 사용한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존재는 올바른 여성이라
신앙을 가진 남성들은 자신의 부인을 멀리하지 않는다
여성의 동의를 구하지 않으면 결혼 시킬 수 없다.
여성에게 허락을 구함이 없이 약혼은 성립되지 않으며
여성의 침묵은 허락으로 간주된다.
나의 공동체여! 여성에게 친절할 지어다.

-사도 무하마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인과 국제매너-중간고사범위
  • 1/1 현대인과 국제매너 개설경과 및 개요1/2 매너는 경쟁력이다(언어적인 측면과 빨리빨리 문화)#학습목표- 우리나라 사람들이 국제무대에서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를 제한적 범위에서 살펴본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 주요원인으로 꼽히는 언어사용 상의 문제점과 화술에 대해 살펴본다.- 한국의 국가적 이미지로 고착된 빨리빨리 문화의 단면을 살펴보고 그 부작용에 대해 생각해 본다.#학습내용1. 도입- 한국은 세

  • 비즈니스 매너 국제에티켓
  • 생활 문화를 발전시켰다. 각 지방의 식생활 문화는 빈번한 민족의 이동과 더불어 상호 교류 ․ 보완되어 세계 여러 나라 중 가장 복잡하고 다양하게 분화 ․ 발전된 음식문화를 지니고 있다.중국 요리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다양하며, 외양이 풍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역적인 특징에 따라서는 북경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 상해요리 등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중국 요리 식사시 테이블 매너를 보면 다음

  • 프랑스의 문화 및 매너
  • 프랑스의 문화 및 매너목차Ⅰ. 서론Ⅱ. 본론1. 프랑스 소개1) 기본정보2) 프랑스의 축제 및 유명 관광지3) 프랑스인의 국민성과 기질 및 특성2. 프랑스 문화1)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1) 프랑스의 의복 문화- 패션의 중심지 (2) 프랑스의 음식 문화- 프랑스 대표요리- 빵- 치즈- 와인(3) 프랑스의 주거 문화- 주거환경- 주거형태2) 생활문화 (1) 결혼문화 및 동거문화(2) 장례문화(3) 미신문화3. 프랑스 매너1) 인사 매너2) 대화 매너3) 테이블 매너

  • 아랍에미리에트의 비즈니스 매너
  • International Manner아랍에미리트(UAE)편목차Ⅰ. 나라소개1. 아랍에미리트 United Arab Emirates2. 자연환경3. 국민4. 경제5. 우리나라와의 관계Ⅱ. 문화소개1. 사막으로부터 온 문화, 그리고 사막의 주인 베두인(Bedouin)2. 화장실 문화3. 종교문화4. 약속시간 문화5. 초대와 선물문화6. 결혼문화7. 오른손 문화8. ‘Do’ or ‘Do Not’Ⅲ. 인사예절1. 아랍인의 인사2. 인사법의 종류3. 존칭어 4. 자주 사용하는 인사말5. 제스처Ⅳ. 테이블 매너1. 음식문화2. 식

  • 터키의 문화 및 매너
  • 문화를 외국인에게 제대로 잘 알려야 할 것이며, 또 외국인의 생활 문화를 잘 이해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예절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국제화되어 전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다양한 예법을 우리의 것으로 받아들이고 몸에 익히는 것이 국제매너일 것이다.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 우리 기업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우리 국제매너인들이 국제적인 예절감각을 자연스럽게 갖춘다면 앞으로 국제적으로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