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개발 사례 조사 -세계 1위의 친환경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목적
2. 사례
1)국외 – 미국, 영국, 중국
2)국내
3. 결론
본문내용
클로록스는 친환경 라인 제품뿐만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환경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Sierra Club
미국에서 발생한 세계적 민간 환경운동단체
· 야생 지역을 탐험하고 보호 → 지구생태계와 자원의 책임 있는 사용을 촉구하고 실천
· 주요 활동분야 : 국립공원과 자연 보호구역 지정 및 생태계 보호운동, 생태기행 및 교육사업, 오존층 파괴 방지와 열대 우림 보호, 반핵 운동


클로록스는 시에라 클럽과의 marketing relationship 을 맺어 클로록스 제품에 시에라 클럽의 로고를 실음으로써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환경단체에 대한 인식을 확고히 하고 시에라 클럽에 기부를 통해 시에라 클럽의 환경운동을 지원


√ 토네이도로 파괴된 캔자스 지역의 친환경적 복구지원


미국 역사상 가장 심한 토네이도에 의해 완전히 파괴된 캔자스 지역의 복구를 지원
· 그린 빌딩 규정 LEED에 준수한 K-12 학교를 짓는 사업에 $500,000 를 기부
· 클로록스 제품을 지역사회에 무료 제공


√ The Year of The Frog


멸종위기의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증가시키고 자금모금을 위한 "The Year of The Frog" 라는 캠페인을 지원
· 특히 개구리는 물과 공기의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환경오염의 정도를 가늠하게 해주는 환경 지표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개구리를 보호하기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을 지원

동물 보호


동물 실험 반대 AAT(Animal Against Test) 운동
· 한해 35,000마리의 동물 희생과 비윤리적이고 불필요한 동물 실험의 폐지를 촉구
· 1990년에 본격적인 AAT캠페인을 전개
· 1995년에는 AAT 판매상 관리 시스템 갖춘 첫 번째 기업으로 선정
· 역대 가장 큰 규모로 4백만 명의 서명을 받아 동물실험에 반대하는 탄원서를 유럽 공동체에 제출
· 국제적인 동물 보호 단체들이 선정한 "Humane Cosmetic Standard"에 첫 번째 화장품 회사로 선정
· 더바디샵의 일본 법인은 일본에서 행해지는 동물실험에 반대하는 최초의 대규모 캠페인을 벌임
· 이러한 캠페인의 영향으로 1998년 영국 정부는 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에 대한 동물실험을 금지, 또한 네덜란드와 독일에서도 완제품에 대한 동물실험이 금지
● 동물을 위한 세계 행진 후원
· 세계곳곳에서 모여든 수 천명의 사람들의 지지 속에 미국에서 열린 ‘동물을 위한 세계행진(World March for Animals)’을 후원
● 나무심기 프로젝트
·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프로젝트는 대한항공의 친환경경영의 핵심 활동
· 그 시작으로 2004년부터 아시아 지역에서는 몽골 바가노르구(區)에서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한진그룹 재단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방사림 조성 사업을 진행
· 5년이 넘게 진행된 이 사업으로 인해 약 5만 m2의 방사림이 조성
· 2007년부터는 황사의 근원지인 중국 네이멍구 쿠부치 사막에서도 방사림 조성 사업을 시작
· 일명 ‘대한항공 숲’이 형성
● MTLA 재단에 기부
· 대한항공에서는 올해부터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를 아시아에서 미주지역까지 확대할 예정 : 대한항공의 LA 나무심기 후원은 현지에서 1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벌이는 MTLA (Million Trees Los Angeles) 재단에 2012년까지 매년 4만 달러씩 총 16만 달러를 기부
· LA에 취항하는 항공사로는 최초라고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세계에 11개국에 24개 법인과 100여개의 파트너 기업을 거느리는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할 만큼 국제물류시장에서 CJ GLS의 성장 속도는 엄청나다고 볼 수 있다. 이런 빠른 성장이 가능하였던 요인으로는 CJ그룹 자체에서 M&A에 대한 크고 작은 다양한 경험들이 있었다는 것도 한가지 요인으로 작용했다. 물류 분야만 놓고 보더라도 대한통운과 Accord logistics를 인수하여 거대 물류 기업으로 성장한 사례가 존재한다. 이런 M&A에 관한 많은 경험은 해외인수합병

  • 현대자동차 친환경자동차 마케팅 ImprovementofHMCBrandVaImprovementofHMCBrandValue
  • 친환경마케팅의배경2.1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2.2 친환경 이미지로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2.3 친환경 부각을 위한 현대차의 노력▲ Toyota 사례2012 Best Global Green Brands 1위친환경에 대한 대응을 경영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인식1997년 프리우스 출시 이후 다양한 기종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전세계 가장 많은 하이브리드 라인업 &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차량 양산하이브리드 차량의 선두주자란 이미지와 그를 위한 기술 개발을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세스코는 시장선도자 국내업계 1위이며, 경

  • 이케아 마케팅사례 이케아 한국시장 이케아 기업분석 이케아 브랜드마케팅 이케아 서비스마케팅 이케아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1위 한샘에이스시몬스順” , 『뉴스핌』, 2013.01.06김희경 기자, “주택 장기침체 직격탄가구업계 비명‘”, 『한국경제』, 2013.06.06김희경 기자, “가구시장 침체속 독주하는 한샘최양하 회장 경쟁과 불황이 우리를 강하게 키울 것“”, 『한국경제』, 2013.04.21김동식 기자, “가구업계 전문영역 파괴 가시화”, 『매일경제』, 2009.03.11최누리 기자, “한샘 사장으로 취임한 권영걸”, 「네이버 캐스트」, 2014.4.김자영 기자, “먼데이 이슈추적

  • [도시행정론] 구도시재개발
  • 기업입지 가능지역 확대)(2) 계획목표와 기본방향1) 계획목표① 문화중심도시를 지향하는 도시정비계획- 쾌적한 문화중심도시 건설을 위한 합리적이고 다양한 기법 모색② 조화롭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지역적, 사회적 특성이 반영된 적정 개발밀도계획을 통하여 조화로운 주거지를 조성 함으로써 기존의 획일화된 주거환경 개선③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계획 수립 -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한 공동이용시설설치 및 여가 공간 등에 대한 수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