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마케팅사례 이케아 한국시장 이케아 기업분석 이케아 브랜드마케팅 이케아 서비스마케팅 이케아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KEA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INDEX
IKEA 소개
환경분석 - 한국 가구시장 분석
환경분석 - 한국 소비자 특성 분석
사례분석 - 아시아 시장에서의 IKEA
전략분석 - IKEA의 한국시장에 대한 현재의 전략
전략제시 - IKEA가 직면할 문제들과 해결을 위한 전략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1. IKEA 소개
1. IKEA 소개
영국에서는 일요일에 교회에 가는 사람보다
이케아에 가는 사람이 2배이상 많다.
유럽인의 10%가 이케아의 침대에서 잉태된다.
매일1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이케아를 찾는다.
성경보다 더 많이 읽히는 이케아 카탈로그는 연간
1억9000만 부 이상 발행된다.
‘유럽인들의 일상이 되어버린 이케아’
- 스웨덴의 다국적 기업,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설립
저가형 가구, 생활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
현재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음
IKEA
IKEA의 이미지와 특징
Ingvar
Kamprad
- DIY 가구를 파는 회사
저렴한 가격
엄청난 규모의 매장과 주차장
매장 내의 카페테리아
IKEA의 컨셉
-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드는 것
- 민주적 디자인 = 중품질의 지속 가능한 저렴한 가구
1. IKEA 소개
이케아의 3대 특징
- DIY(Do It Yourself!)
-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 저가격 중품질
2. 한국의 가구시장 분석
환경분석
(1)한국 가구시장 상황
2. 한국 가구시장 분석
전체적인 가구시장 상황
2009년 100만 가구에 달했던 분양 주택의 수가 2012년 절반으로 줄어드는 등 부동산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어, 한국 가구업계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의 가구시장은 신규 사업영역이나 소비지수의 큰 상승이 뒷받침 되지 않아 시장 규모가 몇 년째 답보 상태이다.
가구시장의 정체기가 계속됨에 따라 한정된 Market Share를 두고 각 업체들 간의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해지고 있다.
DOWN
(2)한국 가구업체 경쟁 현황 분석
한샘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
현재 국내 홈 인테리어 가구 뿐 아니라 부엌가구 업계에서 국내 1위
특히 부엌가구 부문의 경쟁력이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음
친환경 신소재 개발
원가 절감 → 저가 정책으로 무장한 이케아를 상대하기 위한 고육지책
온라인 쇼핑몰 강화
주거 환경 부문 세계 최강 기업 이라는 포지셔닝과 비전을 달성하고자 노력
한샘 플래그샵 개장
이케아에 대항하는 한샘의 최근 움직임
2. 한국 가구시장 분석
(2)한국 가구업체 경쟁 현황 분석
2. 한국 가구시장 분석
한샘 플래그샵 부산센텀점
한샘 플래그샵 목동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글로벌 성공요인& IKEA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IKEA 문제점과 향후전망과 느낀점
  • -목차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철학(3) 이케아 기업목표2. IKEA 이케아 기업성공요인분석3. IKEA 이케아 글로벌진출 전략4. IKEA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5. IKEA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6. IKEA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7. IKEA 이케아의 문제점8. 결론 및 느낀점1.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IKEA의 창업자 잉바르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 IKEA 의 마케팅 전략CONTENTS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IKEA 기업개요IKEA 연혁IKEA 매출분석IKEA 입점국IKEA 사업영역IKEA 경영특징IKEA 경쟁사분석02. IKEA 이케아 기업 전략분석 SWOT분석경쟁우위전략분석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03. 전략제안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기업소개 세계 3대 가구업체 글로벌 브랜드 순위 26위(2013년 인터브랜드 선정)IKEA 기업개요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IKEA 연혁194

  • 세계 젊은이 문화를 선도한다 MTV 킬러 프로그램 성공전략
  • 기업과 제휴해서 진행경품으로 MTV의 프로그램, 콘서트, 정기 행사의 방청권, 체험 기회 등 제공제휴 업체는 홈페이지 상에서 독점적인 광고를 노출하는 등 풍부한 스폰서쉽 기회를 얻음홈페이지에서 MTV STYLE의 코너를 만들어 스타들의 스타일을 탐구.셀러브리티들이 꼽는 그들의 favorite item들을 소개하면서 여러 제품을 광고한국의 MTV?!한국의 MTV! SBS-MTV주요연혁1994년 12월: MTV Asia와 Mnet프로그램 계약1999년 1월 7일: Mnet과 MTV전략적 제휴2001년 7월 1

  • (IKEA 이케아 마케팅전략 PPT)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성공요인,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향후전략제언
  • 이케아마케팅사례1. 이케아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이케아의 성장과정2. 이케아 비지니스모델3. 이케아의 성공요인4. 이케아 3C분석(1) Company(2) Competitor(3) Customer5. 이케아의 경영전략(1) 디자인경영(2) 카달로그전략(3) SCM 도입전략(4) 차별화전략6. 이케아 SWOT분석7. 이케아 STP분석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향후전략제언INDEX1. 이케아 기업소개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에 의해 설립연 매출 40조원의

  • IKEA 이케아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기업 환경 분석(1) 회사 연혁처음에는 볼펜, 지갑, 액자, 시계, 장신구, 나일론 스타킹 등을 팔았고, 1945년에 지역신문에 광고를 싣기 시작했다. 1947년에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1951년에 다른 제품들 판매를 중단하고 가구에만 주력하기 시작했다. 같은 해에 카탈로그를 만들기 시작했고, 카탈로그는 현재까지도 이케아의 가장 중요한 판매수단이자 마케팅 수단이다. 1953년에 알름훌트에 첫 가구 전시장을 열었다. 1955년에 경쟁업체들의 극심한 압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