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휴대폰 시장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산업분석
2. 신흥시장의 신규수요 증가
3. 신흥시장의 핵심 “中國”


Ⅱ.
애니콜의 중국 진출

1. 중국 소비자의 특성
2. 애니콜의 SWOT분석
3.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Ⅲ.
중국 휴대폰 시장 전망

1. 휴대폰 시장 변천사
2. 향후 휴대폰 수요전망


Ⅳ.
에필로그



본문내용
나. 중국 시장의 발전 가능성
2006년 중국 휴대폰 시장규모는 사상 최초로 세계 휴대폰 판매량의 10%를 차지하는 1억 대를 돌파했다. 2006년 중국 내지의 휴대폰 시장(홍콩, 마카오, 타이완 제외)에서만 전년 대비 28% 늘어난 1억 919만 대(중고품, 밀수품 제외)가 판매되었다. 중국이 차세대 휴대폰 시장에서 거대 신흥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셈이다. 또한 세계 휴대폰 시장업계 1위인 노키아(핀란드)는 중국 내 4개의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모토로라 역시 중국의 제조업체들을 활용한 ODM(제조업체 개발생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중국의 값싼 노동력을 활용하고 현지 소비자 성향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의지이다.


다. 중국시장의 분석 이유
결과적으로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거대 신흥시장 규모를 가진 중국과 이들 소비자의 휴대폰 선호 성향을 분석하고 그에 대한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신흥 시장 추세는 중저가 위주의 가격을 지향할 것이다. 이러한 신흥 시장의 핵심인 중국 내 소비자들은 적절한 가격에 디자인과 기능이 적절히 융합되어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들 소비자 시장은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다. 우리 조 는 중국 각 도시별로 나누어 지는 소비자의 특성에 관한 자료를 모아 보았다. 또한 이 자료를 바탕으로 삼성전자가 휴대폰 시장에서 어떠한 세분화 전략을 사용했는지 알아보았고 SWOT 분석도 해보았다.

Ⅱ. 애니콜의 중국 진출
1. 중국 소비자의 특성
기업에게 가장 많은 자양분을 제공해주는 소비자는 누구인가? 답은 두말할 나위 없이, 충분한 소비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의 규모도 큰 중국의 고소득층 소비자다. 이들은 자신이 가지고 싶은 제품에 대해서 충분한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가. 중국의 고소득층 소비자는 누구인가?
고소득층 소비자의 경우 제품 구입시 구매고려요인(Key Buying Factor)으로 브랜드, 제품의 품질 등 비가격적 속성을 더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선호 경향이 강한 특성이 있다. 고소득층 소비자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크게 네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과 그에 따른 고기능, 고품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고관여 제품일수록 이러한 경향은 더 심하다. 둘째, 최신 기술을 응용한 하이테크 제품에 대한 선호 경향 때문이다. 가전 제품의 경우 대개 첨단 기술을 응용한 최신 모델은 상대적으로 값비싼 제품인 경우가 많다. 셋째, 편안함, 건강한 생활 추구와 같은 자기만족적 성향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고소득층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의 브랜드전략
  • 휴대폰의 주요 종류인 CDMA단말기가 황제 자리에 등극했다. 최근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SA가 발표한 ‘2003년 전세계 휴대폰 시장조사’ 자료에 따르면 LG전자는 CDMA단말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총 2130만대를 공급해 21.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세계적 강자인 삼성전자와 모토롤라를 제쳤다. 휴대폰은 정보 전달방식에 따라 CDMA 방식, GSM 방식 등으로 크게 나뉜다. CDMA 방식은 북미, 중남미 등지에서, GSM 방식은 유럽과 중국 등지에서 우세하다.

  • [글로벌경영]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 휴대폰에 접목시키면서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이제는 선발 진출 기업들을 뛰어 넘으려 하고 있다 .이런 내용을 토대로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시장 진입이 까다로운 중국시장에서 애니콜의 경영전략과 사업 전략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를 통해 성공요인, 보완점, 향후 방향등을 이해해 보려 한다. Ⅱ.본론1.기업개요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 휴대폰에 접목시키면서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이제는 선발 진출 기업들을 뛰어 넘으려 하고 있다 .이런 내용을 토대로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시장 진입이 까다로운 중국시장에서 애니콜의 경영전략과 사업 전략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사를 통해 성공요인, 보완점, 향후 방향등을 이해해 보려 한다. Ⅱ.본론1.기업개요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 [국제경영]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 휴대폰에 접목시키면서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휴대폰시장 점유율 3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고 이제는 선발 진출 기업들을 뛰어 넘으려 하고 있다 .특히 삼성은 30%의 고가제품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삼아 고가격, 고품질 전략을 펼침에 따라 핸드폰시장 후발주자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현재 중국의 고가 핸드폰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 평균판매가격 1위라는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중국에는 많은 진입장벽이 있고 지역별, 계층별로 소비

  • PDVF의 문제점과 해결책
  • 조사 (1989 / 전기영, 연세대학교 대학원)※플라즈마를 이용한 친수성 고분자 막 제조 및 특성 =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hydrophilic polymer films by plasma polymerization (2001 / 김기환, 연세대학교 대학원)※플라즈마 화학 증착법으로 제조한 vinyldimethylethoxysilane의 고분자 박막 제조와 특성에 관한 연구 (1999 / 한인호, 연세대학교 대학원)※반도체 및 박막소자 연구실, 꿈의 차세대 반도체 메모리 F램 기술 선도(2000/ 박미용, 과학동아 11월호) ※강유전체입문 (2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