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시장 동향 - 삼성 전자의 최근 하락세와 샤오미의 상승세를 바탕으로 _ 1 5C 시장환경분석 2 삼성전자 3 샤오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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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국 스마트폰 시장 동향
삼성 전자의 최근 하락세와 샤오미의 상승세를 바탕으로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5C : 시장환경분석
China market
법률 및 법규(Change)
Customer, 고객 특성
Competitor
Company
삼성전자
SWOT
STP
5P
샤오미
STP
SWOT
5P
Ⅲ. 결론 - 삼성의 대응전략 (SWOT을 중심으로)
Ⅳ. 출처 및 참고문헌
Ⅰ. 서론
중국은 시장이 큰 만큼 어느 기업에게나 매력적이며 중요합니다. 글로벌 기업 삼성 전자에게도 중국은 미주, 유럽만큼이나 중요한 시장입니다. 삼성전자가 중국에 진출한 이래 삼성전자의 활동은 승승장구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애플짝퉁’으로 불리던 샤오미가 급격한 성장을 하였으며, 어느덧 삼성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올라섰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하락세가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또한 샤오미가 글로벌 전략을 펼치며 중국이 아닌 다른 시장에 진출을 꾀하고 있기에, 중국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샤오미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 삼성전자와 샤오미를 주제로 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Ⅱ. 본론
1. 5C : 시장환경분석
1) China market
중국의 휴대폰 시장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계속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미 중국 1선과 2선 도시 내에서는 휴대폰 가입자가 12억을 넘어 인구 대비 보급률 약 90%가 되었고 현재 스마트폰쪽이 피처폰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시장조사회사 EGUAN이 발표한 ‘2013년 4분기(10~12월) 중국휴대폰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휴대폰 단말(밀수품이나 모방품 제외)의 판매 대수는 1억683만대라고 합니다. 그 중 스마트폰은 9,763만대로 휴대폰 판매 대수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91.3%에 달합니다. 이처럼 현재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은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의 주변의 다른 3선, 4선 도시로 확장되어 나갈 것이기 때문에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입니다.
<표 1 : 중국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 및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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