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실패 VS 구글과 애플의 성공 -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S의 실패 VS 구글과 애플의 성공 - 비교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MS의 실패


Ⅱ. 구글의 성공


Ⅲ. 애플의 성공


Ⅳ. MS의 실패요인


Ⅴ. 구글의 성공요인


Ⅵ. 애플의 성공요인


Ⅶ. 경영전략의 차이


Ⅷ. 시사점
본문내용
Ⅰ. MS의 실패

1. MS의 시가총액


위의 그래프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시가총액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7년 중반을 기준으로 하여 급격히 떨어진 반면에 애플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 여겨지던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를 기반으로 하여 IT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윈도우는 그 성능의 우수함과 편리함으로 인하여 PC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음에 따라서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PC의 보급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의 판매량도 급증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막대한 수익을 올리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해왔다. 마이크로소프는 윈도우를 판매하면서 관련 소프트웨어까지 동시에 판매를 진행시킴에 따라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계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장악함으로서 다른 경쟁사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는 효과를 발생시켰으며 기업의 이익을 꾸준히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하지만 시장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행사하던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관련 소프트웨어 판매를 독점함에 따라서 기업의 도덕성 문제가 제기되기 시작하였고 이는 기업의 이미지 실추를 초래하였다. 또한 시장의 변화에 따라서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적으로 생산해내지 못하고 기존의 제품에 대한 개선만을 실시함에 따라서 기업의 성과가 하락하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betanews.net/article/496660
<베타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15329g
<한국경제>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82590
<매일경제>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international_general/423618.html
<한겨레신문>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82591
<매일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95733&g_menu=020300
<아이뉴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6/01/2010060101850.html
<조선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82591
<매일경제>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6011406022690414
<아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0113201052806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ddddddddddddddddd
  • tkdals0***
    (2017.10.27 12:11:08)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 야후(YAHOO)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 soft)의 적대적 M&A
  • 구글이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까지 내 놓으며 MS가 지금까지 닦아온 모바일 시장에 뛰어들면서 MS는 야후가 절실히 필요해졌다.2) 아시아 시장에서의 야후를 업고 나가자. MS의 야후 인수 시도에 호의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는 일부 해외 애널리스트들은 MS는 남미와 유럽에서 선전하고 있고 야후는 아시아에서 강하기 때문에 양자가 손을 잡으면 미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야후는 인도, 대만, 동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애플3) 애플의 산업구조분석3. 애플의 사업 1) PC 사업부2) i-pod 사업부 3) 온라인 컨텐츠 사업부4) 기타 사업부5) 내부화 사업 (1) 수평적 통합4. 애플의 제품1) 애플 iPad2) iPhone3) 애플TV4) 그 외 주력 제품5. 애플 경쟁력 1) 기존경쟁력2) 창조적 파괴3) 모바일 광고4) 컨텐츠와 단말의 결합6. 경쟁사와 비교 분석 (MS & Google)1) 매출액2) 성장성 지표3) 시장의 상대적 성장분석7. 애플 직면한 도전1) 애플의 도전 2) 애플이 나아갈 방향Ⅲ. 결 론 Ⅰ. 서

  • [경영전략] 구글과 엠파스 비교분석
  • 목 차Ⅰ. 서 론1)기업선정이유(Google Vs Empas)2)Google & Empas 기업 소개 및 연혁3)재무구조Ⅱ. 본 론 1)구글과 엠파스 마케팅2)경영진과 조직문화적 측면3)엠파스 조직의 문제점 제시4)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5)구글과 엠파스의 7가지 블루프린트법칙에 따른 비교6)구글과 엠파스 그 밖의 분석 7)산업환경분석Ⅲ. 결 론7가지 법칙과 그밖의 성공 요인을 비추어 결론 도출 및 구글의 한국시장 진출에 따른 향후전략Ⅳ. 참고문헌Ⅰ. 서 론 1. 기업선정

  • [이마케팅] I-Phone(아이폰) 마케팅전략
  • 애플만의 가치를 강화.2. SWOT 분석전략 선정‘ST 전략’ 선택시장의 위협요인이 있으나, 우리 회사가 가격, 디자인, 브랜드 가치 등의 상대적 강점을 갖고 있으므로, 그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공격적 시장침투전략을 쓰거나 제품계열을 확충하는 전략을 추구Part 2. 환경 분석1. 시장 분석2. SWOT 분석3. 경쟁사 분석 4.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제조사/기기명APPLE / i-phoneSAMSUNG – OmniaHTC – G1 (구글폰)조작방식멀티 터치스크린싱글 터치스크린터

  • 경영과제 애플 레포트
  • 애플에 대하여 1억 5000만 달러의 투자를 한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매킨토시에 번들로 탑재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게이츠는 스크린 상으로 밝힌 메시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향후 매킨토시용으로 발매할 소프트웨어의 로드맵을 밝히고 애플의 성공을 위해서 도움이 될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는 요지의 메시지를 보냈다. 스크린을 통해 화상이 나온 뒤 스티브 잡스는 마이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