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도요타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도요타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도요타의 경영전략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도요타는 최근 겪은 리콜사태로 인하여 기업의 경영에 큼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존에 도요타는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지속적으로 수익을 향상시켜왔다. 고객의 가치를 중시하고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도요타의 경영전략은 도요타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였다.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도요타는 특히 품질에 있어서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아왔었다. 자동차의 특성상 품질적인 면은 중요한 요소이기에 이러한 품질 경영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도요타에 대한 기업의 이미지는 긍정적이었다. 그런데 품질의 대명사로 여겨지던 도요타에 리콜사태가 발생함으로 인해서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무너졌으며 이로 인해서 도요타는 경영의 어려움을 겪었다.
도요타는 리콜사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함에 따라 이러한 어려움을 많이 극복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는 많이 남겨진 상태이다.
본 연구에서는 도요타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앞으로 도요타가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도요타가 갖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67194
<연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074127g
<한국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0602010357691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2&newsid=01246406592965968&DCD=A00203&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973206&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2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경영위기에 빠지게 된 본질적인 원인은 자동차 개발과 판매라는 본업의 경쟁력 약화에 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기술 및 신차 개발 지연 △품질 및 생산성 열세 △판매전략 혼선 △대립적 노사 관계 등을 들 수 있다. 이로 인해 2006년도 1분기에는 도요타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GM의 2004년 기준 연구개발비는 영업이익의 45.5%에 불과하지만 도요타는 53.6%에 달한다. GM과 관련해서 많이 언급되는 과도한 복지비용을 좀 더 정확하게 짚어보면

  • [생산관리] 도요타 사례
  • 도요타는 앞으로 올 1/4분기에 자동차 생산이 약 10만 대감소하고 이와 관련하여 추가비용이 약 1,700~1,800억 엔 발생할 것으로 자체 추산하고 있으며, S&P와 피치사는 2월 5일 도요타 신용등급의 강등을 검토한다.가장 큰 비용은 도요타의 부적절한 대응이 자사의 신뢰수준을 크게 실추시킨 데 따른 계산 불가능한 비용으로, 그 대가는 상당 기간 지불하게 될 전망이다. 대처방안 및 보안점 시계열 예측기법을 활용 현재의 추세와 앞에서 설명한 과거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개선방안 제시의 기준점으로 삼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기업의 각 구성요소를 세세하게 분석하여 현상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보다는, 각 요소를

  • 세계적, 지구적 불평등
  • 해결에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방법이 어떠하든 간에 평등함 혹은 공정함을 추구하는 동기는 사랑이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것은 상대적인 것이다. 모두가 똑같이 되는 공산주의적인 평등이 아니다. 하나님은 각각의 은사를 다르게 하셨으며 각자의 모습을 각각의 것으로 주셨다. 우리가 비록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고 똑같은 하나님의 자녀이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분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며 같은 성령이 우리 안에

  • [조직경영] 안철수 연구소를 통해서 본 CEO에 따른 조직문화
  • ppt 작성 보고서 작성등과 같은 구조적인 역할분담이 이루어졌다. 또한 팀 조직을 통해 조직이라는 개념이 기업체나 정부 학교 같은 큰 규모의 기관 혹은 복잡한 조직구조를 갖춰야 할 것만 같았는데 팀프로젝트같은 작은 조직 역시 조직이란걸 배우면서 조직이라는 것이 우리 일상에서 따로 놓고 얘기 할수 없다고 느꼈고 문화역시도 다른 수업을 배우면서 나라별 지역별 나이별 성별 정도로만 생각하여 문화를 간과 했는데 문화 또한 우리 주위에서 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