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용어 조사(p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래스(Raths)의 가치명료화 교수모형 1
Ⅱ. 인간주의 심리학(Humanistic psychology) 2
Ⅲ. 귀인(attribution) 3
- 본문내용
-
Ⅰ. 래스(Raths)의 가치명료화 교수모형
ⅰ개념 및 이론적 배경
-가치명료화 모형의 등장배경 : 1960년대 서구에서의 가치관의 혼란(ex. 부모의 이혼으로 인한 가정생활의 변화가 원인)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가치’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래스(Raths)가 제안한 것이다.
⇒미국의 전통적 역할과 가치의 의구성→개인중심주의 만연→개인적 가치에 대한 새로운 태 도와 실험들이 확산
-개인중심주의가 학교에 미친 영향 : ‘자신의 가치를 명료화’, ‘고차원의 도덕적 추론’, ‘가치분석’고무, ‘가치를 매기는 과정’ 중요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