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시티투어 상품 개발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티투어란?
(1) 시티투어의 특성
(2) 시티투어의 구성요인
(3) 시티투어의 해외사례

2. 관광 환경 분석

3. 시티투어 상품 개발
(1) 상품 컨셉
(2) 상품 일정
(3) 상품 소개
(4) 문제점과 대안

4. 시티투어 발전 방향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시티투어의 특성
1) 자원의 매력성
시티투어가 구성되기 위해서는 상품개발 이전에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확보되어야 한다. 관광자원은 관광객의 관광 동기나 관광행동을 유발하도록 매력성과 유인성을 갖추어 관광객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유․무형의 소재자원들이다. 특히 도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되기 위해서는 접근성과 경제성이 충족되어야하며, 동시에 이질성 및 독특성 그리고 다른 자원들과의 연계성이 있어야 한다,

2) 시티투어용 차량
시티투어는 기본적으로 편안함과 안락함이 있어야 하므로 전용버스의 고급화는 필수적 요건이다. 또한 시티투어가 도시 관광의 매력 포인트가 되기 위해서는 차량외형을 차별화시킨 독특한 차량로고 개발도 필요하다.

3) 전문안내원 확보와 안내시스템구축
시티투어의 성패는 흔히 안내시스템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무리 훌륭한 관광프로그램 또는 관광 상품이 만들어져도 이 프로그램의 성패는 전문안내원이 얼마나 맡은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문화공간으로 구성된 도시는 관광객이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는 역사와 그 깊이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으므로 이를 위해서 도시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관광안내시스템이 구축되어져야 한다.

4) 시티투어의 정례화
시티투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정례화 함으로써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지정된 터미널과 정시성을 바탕으로 한 시티투어의 운영은 정례화의 필수 조건이 된다.
참고문헌
www.visitkorea.or.kr
www.busan.go.kr
www.knto.or.kr
www.nso.go.kr
www.ittnews.com
www.tour.go.kr
www.surfinghaeundae.com
www.traveltimes.co.kr
대한민국 여행사전 - 고규홍, 터치아트, 2009
2008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관광국 관광정책과, 문화체육관광부, 2009
관광상품 기획론 - 유영준, 대왕사, 2005
관광교통론 - 이경모, 김창수, 대왕사, 2004
관광의 이미지 - 원융희, 백산출판사, 2004
관광교통서비스 - 김기홍, 대왕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전시 현 시티투어와 개선책
  • 관광자원을 가진 역사적인 도시는 물론이고 빈약한 도시이미지나 손상된 경관을 회복하고자 하는 도시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은 국내에서도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대도시를 중심으로 여러 도시에서 관광산업을 도입하여 도시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설명된다. 시티투어는 도시의 관광명소를 관광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단 시간 내에 지역의 명소를 소개해 주는 관광 상품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선진각

  • [인터넷비즈니스] 여행사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가 웹사이트에서 성공요인분석
  •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많을 뿐 아니라 기존 관광 여행 상품의 판매 채널이 잘 개발돼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미국에서는 여행 사업의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우리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가 웹 사이트에서 성공한 요인을 찾아보고, 어떠한 시스템으로 고객을 만족시켰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 인터넷 비즈니스와 여행사업2002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3조 8천억 원 최근 기업경영에서의 화두는 디

  • [여행사경영론] 대구의 세계화 전략
  • Ⅰ 2011년 대구에서는1. 2011 대구방문의 해2. 2011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 대회Ⅱ 대구지역 관광지로서의 문제점 파악1. 관광 시설 및 상품화 노력의 부족2. 수평적 협력 및 전문 인력 부족 3. 대구 관광 정보센터와 시티투어의 문제점4. 지역 내 협력적계 네트워크 부재5. 부실한 안내체계Ⅲ 대구시의 관광정책1. 정주거점관광 기반구축 및 관광상품의 개발2. 관광객 불편해소를 위한 편의시설의 확충3.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강화Ⅳ 대구관광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3-라-5) 하와이 사적지3-라-6) 하와이 해양활동3-라-7) 골프3-라-8) 공연 및 창작예술3-라-9) 음악3-라-10) 전문 및 틈새 관광3-라-11) 축제3-마) 하와이 관광 정책4. 한국관광4-가) 한국 Inbound, Outbound 현황4-나) 한국 관광 수입 현황4-다) 주요 관광산업4-다-1) 여행 산업4-다-2) 관광 숙박업4-다-3) 국제 회의 산업4-라) 주요 관광 상품4-라-1) 녹색관광4-라-2) 시티투어4-라-3)의료관광4-마) 주요 관광 정책5. 부산 관광5-가) 부산 Inbound 현황5-나) 부산의 관

  • [A+레포트]우리나라 크루즈 관광 현황과 전망 및 발전과제
  • 관광 동향 및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 선박 유치 현황 및 주요 항만별 국제정기여객선 운항 등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를 근거로 우리나라 크루즈관광 발전여건을 파악하여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다.세계적으로 관광행태가 보다 다양해지고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새로운 관광대상으로써 해양관광에 대한 잠재수요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해양관광상품개발에 관심과 필요성이 증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