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 장소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도시소개
Ⅱ. 본론
1. 시대별로 본 도시 발전 과정
2. 라스베가스의 장소마케팅
1) SWOT분석
2) Marketing Mix - 4P 분석
3) 도시의 이미지 변화
Ⅲ. 결론
1. 성공요인 분석
2. 시사점
- 본문내용
-
1. 시대별로 본 도시 발전 과정
1) 도시 생성기 (라스베가스의 도시 탄생 ~ 1940년대 후반까지)
1829년에 당시 뉴멕시코의 산타페에서 캘리포니아의 로스앤젤레스로 가던 스페인계 탐험가들과 상인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1905년에 로스엔젤레스와 솔트브레이크 시티를 잇는 철도의 개설로 인해 라스베가스는 도시의 형태를 갖춰나가게 된다. 1930년에 도박이 합법화되고 후버댐이 건설되면서 인구가 유입됨에 따라 지가가 상승하고 건설 붐이 일어나면서 본격적인 도시의 모습을 띄게 된다. 1940년대 초에는 군수 산업과 군사 기지가 들어서면서 군부대들이 들어서고 군 관련 인력들이 모이면서 도심인 프레몬트 가를 중심으로 카지노 산업이 번성하였고 도시 경계 밖의 고속도로 변, 즉 스트랩 지구에 리조트 호텔이 건설되기 시작하였다. ‘관광 레저 도시 개발 모형 및 정책 방향 연구’, 김성진
2) 도시 발전기 (제 2차 세계 대전 ~ 1960년대 중반)
이전까지의 성장이 연방정부에 의한 직접적인 재정 지출 결과였다면, 제 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1960년까지의 성장은 벤처 기업가와 마피아 자금 유입에 의한 것이었다. ‘관광 레저 도시 개발 모형 및 정책 방향 연구’, 김성진
1950년대 스트립 지구를 중심으로 대형 호텔들이 건설되기 시작하였고, 호텔 내에 공연장과 회의시설을 설치함으로서 사람들에게 라스베가스는 도박뿐만 아니라 쇼, 스포츠, 회의 시설로 인식되었다.
3) 도시 후퇴기 (1960년대 ~ 1980년대 중반까지)
1969년에 네바다 주는 공기업이나 법인들이 카지노호텔을 매입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 게임법을 통과시켰다. 그 결과, 대규모 자본을 가진 기업들이 라스베가스에 진출함으로써 과거 30년 이상 라스베가스를 지배해왔던 마피아들은 사라지게 되었고, 리조트 호텔 규모도 대형화 되었다. 1980년대 호텔들이 계속 신축되거나 개축되면서 메가 리조트 타운으로 성장되었다.
4) 재도약기 (1980년대 말 ~ 현재)
리조트 시설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도박 중심에서 모든 연령대를 감안한 가족 중심의 레저 공간으로 변하였고, 시설 규모도 점점 대형화되어 1989년에는 3,000실이 넘는 메가 리조트가 등장하였다. 1999년에는 3천 7백만 명의 관광객이 여행하는 관광 도시가 되었다. 현재는 연간 4000회 가량의 전시 및 회의가 열리고, 방문객 4000여명 가운데 70%가 사업 목적으로 방문하는 비즈니스 도시가 되었다. ‘관광 레저 도시 개발 모형 및 정책 방향 연구’, 김성진
2. 라스베가스의 장소마케팅
1) SWOT 분석
① Strength
■ 지리적 입지 - 미국 서부에 위치한 라스베가스는 지리적으로 LA, 샌디에고, 피닉스 등 주변 대도시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주변 대도시와 차량으로 5시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이에 LA와 연계하여 여러 관광코스를 구성하고 향유할 수 있는 오락 이벤트 행사들을 연계시켜 운영하고 있다. Las vegas Convention& Visitors Authority. 2005
<그림Ⅱ-1 http://www.lvcva.com
> 라스베가스와 주변 지도
■ 교통수단의 편리함 - 라스베가스 McCarran International 공항이 미국에서 5번째로 많은 비행기가 이착률하는 공항으로 이용객수도 1년 4,700만명(2007년 기준)이 넘어감에 따라 Jean에 있는 Ivanpan Valley에 새로운 공항을 건설할 계획이며 현재 각 호텔에서 컨벤션까지 운행하고 있는 모노레일은 공항과 연결되어 있다. ‘미래형 관광레저도시 조성구상 및 중장기정책방향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7
매일 라스베가스에서 운항되는 비행기편이 950편이 있다. 국제회의, 이벤트 편람. 한국지방자치단체 국제화재단. 2006
year
Passenger(million)
2004
41.4
2005
44.3
2006
46.2
2007
47.7
<표Ⅱ-1 http://www.vegastodayandtomorrow.com
라스베가스 공항 이용자 : 점차 증가함을 알 수 있다.
■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시설 - 카니발, 다양한 쇼, 곡예, 모션극장, 어린이 놀이장 등을 통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고, 여러 가지 목적으로 온 사람들이 한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
■ 테마를 내세우는 호텔 - 브랜드 가치가 그 상품의 가치를 측정하는 시대가 온 만큼 각 호텔마다 특성 있는 테마를 가지고 수많은 관광객들은 유인한다.
■ 제반시설의 편리함 - 현재 라스베가스를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버스를 보내주는 등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합법화된 도박 - 도박이 합법화되어 있어 눈치 보지 않고 즐길 수 있으며, 조직폭력배나 신상의 위험을 느끼지 않고 밝은 분위기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② Weakness
■ 지리적 위치 - 사막 한가운데 불모지에 개척된 라스베가스는 실제 사막을 한참 달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