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어린이 인지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지적 능력은 어떤 원리에 의해 발달하는가?

어린이의 인지능력은 어떤 단계를 거쳐 발달하는가?

어린이 인지교육 이렇게 한다.
본문내용
1. 애써 노력하면 배운다.

-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유전적 요인
후천적으로 주어진 교육적 자극이 통합된
다. 지적 능력은 선천적 요인과 환경적 요
인의 상호작용에 의해 향상된다.

2. 동화와 조절에 의해 배운다.

동화(현재의 지식으로 새로운 지식을 해석하는 것)


(아동은 현재 나름대로 동화 (환경으로부터의
지식을 가지고 있음) 새로운 지식)
조절

조절(현재의 지식을 수정하여 새로운 지식을 갖는 것)
발달 수준에 적합하다는 것은 가르치고자 하는 교
육 내용이나 방법이 어린이가 받아들일 만한 것이
냐 하는 것이다. 교육의 효과를 보려면 교육의 내
용이나 방법은 적당히 어려워서 알고자 하는 도전
적인 마음이 일어나야 하며, 동시에 노력하면 이해
할 수 있을 정도의 교육적 자극이어야 한다.
이를 ‘+1교육’ 이라고도 한다.
즉, 발달에 적합한 교육적 자극을 줄 때 가장 효과
적으로 지적 능력이 발달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