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벤처기업 아이리버`I-River`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회사소개
2) MP3 시장 분석
3) 해외 진출방법
4) 글로벌 경영 관리
5) 진출 방법 관한 토론
6) 성공요인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IT벤처기업이 어떻게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는가?
: IT벤처기업의 대표 성공 기업이라 할 수 있는 ㈜아이리버를 통해 그 방법을 찾아보려 한다. ㈜아이리버는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MP3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Sorry Sony 라는 광고카피를 내세워 광고를 했을 만큼 품질면에서도 음향기기 산업의 선두주자인 소니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유망벤처기업이다.
우리는 IT밴처기업이 그들만의 장단점을 활용하여 어떠한 전략으로 해외시장에 진입하여 성공을 거두어야 하는지에 대해 교재에 나온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실제 기업(아이리버)을 통해 배워보려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ml***
    (2004.05.13 00:34: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비교적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고, 아이리버의 글로벌경영에 대해 공부 할수 있었다
  • mylove***
    (2004.04.12 13:07:4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이리버의 실패요인과 최신전략분석
  • 전략분석9. 향후 전략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2008년 현재 대한민국 내 MP3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 약 15~20%를 차지하는 대한민국의 모바일 IT 기기 제조회사 레인콤의 브랜드명이며, 자회사이기도 하다. 개발 자체는 레인콤에서 맡고 있고, 아이리버는 판매고객 지원만을 하고 있어, 브랜드로서의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전스를 표방하는 글로벌 모바일 IT 기기 전문 기업으로서, MP3 플레이어뿐만 아니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사례
  •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아이리버의 글로벌 과정4. 해외 시장 진출 5. SWOT 분석6. 4PS7. 경쟁사들의 전략8. 아이리버 쇠퇴 이유Ⅱ. 향후 전략Ⅲ. 결론Ⅰ. 레인콤사의 아이리버1. 기업선정이유글로벌 무한경쟁의 시대에 작은 회사로써 MP3 플레이어 자체생산 2년 만에 국내 시장의 55%, 세계 시장의 30% 가량을 점유하며 세계 최고의 MP3플레이어 제조사가 되었다. 그러나 황금기를 누리던 레인콤에게 2005년 암흑기가 찾아오고 현재는 구조조정 및 경영

  • [서비스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의 현황① 산업 현황. p 9② 시장 현황. p 9③ 국내 시장. p 10④ 해외 시장. p 113) 기업의 전략① 해외진출 전략 p 12② 판매 전략. p 13③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국제 경영사례조사 보고서-iRiver(아이리버)-과 목 명국 제 경 영 팀 명학과학번성명제출일자담당교수차 례1.기업 선정 이유2. 레인콤 소개3.레인콤의 해외진출▶중국▶미국4. Global Marketing전략 (Marketing 4p mix)▶SWOP분석▶ IR-Grid 모형에서 산업 분석5. 레인콤의 성과 및 성공분석6. 현 시장상황 7. 아이리버가 가야 할 길8.마지막으로 ⌜?⌟1. 주제 선정이유▶ Global Trend에 적합한 주제현 Global Trend(digital trend)를 보면 ① 한마디로 Digital Converge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