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논문요약] PECS를 이용한 자폐장애 유아의 자발적 의사표현 행동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의 의의
2. 연구의 목적
II.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절차
III. 연구 결과 및 해석
1. 의사표현 행동의 변화
2. 의사표현 행동의 유지 및 일반화 경향
3. 자발적 의사표현 행동의 완전 수행에 소요된 중재기간
IV. 결 론
- 본문내용
-
PECS를 이용한 자폐장애 유아의 자발적 의사표현 행동 향상
I. 서 론
1. 연구의 의의
자폐장애 유아들의 언어발달 촉진은 의사소통 의도적 행동 지도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이 많은 연구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특히 Bondy 등은 자폐장애 아동들이 시각적 단서 활용에 강점을 가진다는 점과 의사소통 행동을 가르칠 필요성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를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자폐장애 유아들의 자발적 의사소통 행동 촉진을 위하여 개발된 PECS프로그램의 효과를 재확인하고, 보다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중재로써 자발적인 의사표현 행동이 완전히 수행될 수 있는지를 밝혀 보는데 의미를 둔다.
자료평가
- 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ㅈ
- zhonghan6***
(2015.06.10 22:14: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