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아 교육 논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자폐성 장애아의 행동영역 주요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재를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하세요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 자폐성 장애아 교육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논문 분석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향상시키는 또는 문제행동을 감소시키는 중재(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
- 본문내용
-
자폐성장애아 교육
*논문제목
연구목적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전략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
-또래 모델링을 위한 관찰학습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
4. 연구방법
-연구대상
-연구장소&도구
-연구기간
-실험설계 및 절차
-관찰 및 측정
-관찰자간 신뢰도
-연구결과
논문 제목
제목: 또래 모델링을 통한 그림교환의사소통 중재가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기능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특수교육전공 -석사학위 논문-김기철 2012 2월>
연구목적&연구문제
연구목적
연구문제
또래 모델링을 통한 그림교환의사소통 중재가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기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
또래 모델링을 통해서 그림교환의사소통 중재가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기초적인 의사소통, 요구하기와 명령하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론적 배경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사람에 대한 반응이 없고, 관심이 부족 하다.
사람을 물건처럼 생각하고, 물건처럼 다룬다
말 을 걸어도 얼굴을 쳐다보지 않고 눈 맞춤이 부족하다.
문화적 가치에 맞는 적절한 행동이 부족하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아는 것이 어렵다
함축적 의미 나, 농담을 해석하는 능력이 부족 하다.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 전략
교사 주도의 전략
그룹에서의 사회적 시작행동과 반응행동을 교사가 직접 촉진하고 강화하는 것
대상 아동 주도의 전략
아동에게 또래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시작하고 참여하도록 가르치는 전략
또래 주도의 전략
또래 아동이 사회적 반응을 형성하거나 시작하도록, 또래 아동을 강화하고 촉진하는 것에 의해 사회적 상호작용의 비율을 높이는 전략
말을 전혀 하지 않거나, 비정상적 형태의 반향어 를 사용
대체로 다른 사람의 말, 단어, 문장을 반복하는 반향어 를 사용한다.
억양이 자연스럽지 못하다.
자폐성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