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발전가능성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변화
(1) 배 경
(2) 변화 형태
(3) 서양식 체인 브랜드 현황
2. 패밀리레스토랑
(1)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2)패밀리 레스토랑의 분류
(3)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현황
(4)T.G.I.Fridays, 스카이락의 경영전략
① 도입 배경, 시기 및 방법
② 현 황 - 추점 점포수 등
③ 맛과 노하우 - 메뉴를 중심으로
④ 서비스 - 종업원 교육을 중심으로
⑤ 매 장 - 분위기 및 refresh 작업
⑥ 가격 전략
⑦ 점포 전략
⑧ 전반적인 마케팅 방향과 판촉 전략
(5)그밖의 패밀리 레스토랑

Ⅲ. 결론
본문내용
주막의 형태에서 비롯된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오늘날 국제화, 개방화에 따라 그 형태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으며 외식 수요 측면에서도 연령층별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어 특정음식에 전문화되는 경향이 있다. 1인당 GNP가 100달러 수준에도 못 미치던 50년대까지만 해도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은 소위 요식업이라 불리는 전통 한식집이 생겨나기 시작했으나 국민의 식생활 습관이 가내식 주도형이고 식량 자원 자체도 부족한 상태에서 요식업의 증가는 그렇게 활발하지 못해, 해방되던 45년의 요식업소 수는 전국적으로 160여개소에 불과하였다. 경제발전계획이 본격적으로 실시돼 국민생활 수준에 뚜렷한 향상이 있었던 70년대에는 영세한 요식업소가 우후죽순격으로 출현함과 동시에 롯데리아 등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해외외식브랜드가 처음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다. 80년대 전반은 경제성장의 고도화와 더불어 외식이 산업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시기였으며 햄버거, 피자, 국수, 치킨, 생맥주 등 다양한 종류의 체인점이 속출하였다. 80년대 후반은 소득증대와 여성의 사회참여증가로 식생활의 외식화의 편의화가 진전됨에 따라 외식과 가공식품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패스트푸드와 패밀리 레스토랑이 외식시장을 선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목 차1. 서론2. 외식시장의 이해 2.1 국내외식산업의 현황 2.2 외식산업의 구조분석2.3 경쟁자 분석2.4 SWOT분석2.5 소비자 니즈 분석2.5.1 자료의 수집 및 표본의 특성 2.5.2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3. 브랜드 비전과 전략3.1 비전 및 경영이념3.2 브랜드 경영목표3.3 사업구조 재구축3.4 신규사업 진출전략4. 브랜드 경영시스템 설계4.1 브랜드 이미지 결정 및 관리4.1.1 브랜드

  • [외식산업,마케팅,씨푸드레스토랑] 씨푸드레스토랑(BONO-BONO) 성공사례분석
  • 레스토랑업계에서 작년 10월 삼성점을 개장함으로써 등장한 BONO-BONO의 사례를 통해 씨푸드업계에 대한 다양한 각도에서의 연구를 해보고자 한다. 2. 본 론1. Sea Food 산업의 발전배경 (1) 국내 Sea Food 산업의 현황국내 외식시장에 씨푸드뷔페시장이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4년 12월 역삼1호점을 오픈한 무스쿠스로부터 시작된 국내 씨푸드뷔페는 지난해 3월 美 스시&씨푸드뷔페 토다이의 국내진출에 이어 CJ푸드빌(주)의 씨푸드오션및 피셔스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현황1) 일본쇼핑센터경영사(1) 쇼핑센터경영사의 목적쇼핑센터경영사는 쇼핑센터개발 및 관리운영의 업무에 종사하는 자로서 그에 해당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자를 대상으로 전문지식과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로 이 시험에 합격한 자를 「쇼핑센터경영사」라 칭하고 있다. 쇼핑센터경영사는 1992년부터시행하고 있다.(2) 쇼핑센터경영사의 의의쇼핑센터경영사는 쇼핑센터경영 Management 직무를 수행에 보좌하는 자로서 디벨로퍼 조직의 중심적인 역할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 대한 주관적 인식과 태도 유형 분석김유미 韓國 外食 프랜차이즈 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에 관한 硏究 :제너시스 BBQ와 놀부 사례를 中心으로김용준 차이나 마케팅5. 문형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6. 이철희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戰略에 관한 연구:중국 외식시장 진출전략을 중심으로7. 성명미상 불고기 브라더스 중국 진출 방안 8.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9. 불고기 브라더스 www.bulgogibros.com

  • [국제전략경영] 글로벌 마케팅 TGIF 믹스 사례
  • 경영관리자들에게 새로운 운영기법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결국 매상의 증대,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단순한 상품의 판매가 아닌, 소비자 만족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외 외식산업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토대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개념을 심어준 T.G.I.F에 대해 알아본다. 2003년 불과 4년전만 하더라도 외식업체의 선두주자였던 T.G.I.F의 마케팅전략과 경쟁사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