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물류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물류정보의 의의

2. e-물류

3. e-물류정보시스템 전략
본문내용

5) 물류의 기본적인 인식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 물류정보시스템의 구축, 물류거점의 통폐합에 따른 네트워크의 형성이나 물류의 공동화를 위한 물류정보시스템의 개발, 마케팅 시스템과 연계하여 고품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6) 물류정보의 종류와 특성
(1) 국내물류정보
물류정보는 정보활동의 역할에 따라 수주정보, 재고정보, 생산정보, 출하정보, 물류관리정보로 구분할 수 있다.

(2) 국제물류정보
국제물류에서는 국내 물류정보에서 제시된 사항 이외에도 계약이행을 위하여 단계별로 화주정보, 화물운송 기기정보, 철도관련 정보, 선박정보, 항공기관 정보, 컨테이너 정보, 화물운송 정보, 항만정보를 필요로 한다.

2. e-물류

1) e-물류의 정의
e-물류 또는 사이버 물류라 불리며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물류활동을 수행하거나 지원함으로써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하는 물류서비스를 의미함

2) e-물류의 특징
(1)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 도구로 사용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을 기업의 물류활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
(2)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물류경영활동 수행
보관, 하역, 수・배송, 포장, 유통가공 등과 같은 본원적인 활동, 물류서비스, 물류조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대한통운 물류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대한통운의 사업영역가. 물류사업나. 해외사업다. 택배사업라. 컨테이너사업마. 국제물류사업바. 차량종합관리사업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가. 목표나. 기본방향3.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가. 택배시장의 공동 물류망구축 등 정보시스템 강화 나. 전국네트워크다. ‘허브 앤 스포크’방식 운영4.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효과가. 개선목표 대비 시행효과나. 개선안별 간접 성취효과다. 대한통운

  • 물류관리론 글로벌 물류 의리 더 CJGLS
  • 물류 수행198819891992199419961999200020052006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화, 물류 COST 체계 구축배송, 하역 부문 아웃소싱 전환고객주문센터 국내 최초 도입종합물류 정보시스템 구축국내 최초 연안 해상 운송 도입국제물류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국내 최초 100% 웹환경 택배시스템 구현, 인터넷 사업 개시 KS SQI 택배부문 1위기업(서비스 품질지수 택배부문 1위기업)삼성 HTH 인수를 위한 MOU 체결회 사 소 개 홍보영상회 사 소 개 사회공헌회사 수

  • [공급사슬관리] 글로비스의 조달,생산 및 국내 판매 물류
  • 물류-조달 / 생산물류에서 글로비스의 역할-글로비스의 조달 / 생산물류 관리(국내)판매물류-판매물류에서 글로비스의 역할-글로비스의 판매물류관리결론SCM 추진효과 및 향후 추진 계획-SCM 추진효과-향후 SCM 추진 계획서 론회사소개비전 및 이념①기업 비전글로비스의 기업 비전은 “customer focused global LLP” 이다.LLP란 수송, 보관, 하역, 포장, 유통가공등 전통적인 물류기능은 물론 고객의 물류 진단 및 컨설팅, 프로세스 재설계, 정보시스템

  • [정부개혁론] 정부혁신 사례 연구(관세청 사례를 중심으로)
  • 시스템 개선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5. 조사감시 분야1) 지적재산권보호 선진국으로 도약2) 과학적ㆍ통계적 밀수단속체계 구축3) 과학장비활용과 민ㆍ관 파트너십으로 감시체제의 근본적 전환6. 정보협력분야1) u-Custom 정보화 전략의 수립 및 추진2) 전자통관시스템의 글로벌 브랜드화 및 국제협력 강화3) 관세행정정보시스템의 고도화Ⅳ. 혁신분석1. 리더십1) 리더십 개요2) 관세청 사례를 통해 살펴본 리더십2. 조직 내ㆍ외적 환경 수요3. 제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 목 차 -Ⅰ. 서 론1) nike 회사 소개2) nike의 연혁3) nike의 역사4) nike의 CEOⅡ. 본 론1) nike의 국제 경영 전략의 특징① 철저한 아웃소싱② 각국의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③ 나이키의 생산 방신 :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④ 정보시스템을 통한 물류 체계화⑤ 철저한 계획과 품질관리⑥ 마케팅 전략2) nike의 장점① 핵심 역량의 강화② 남다른 마케팅 전략의 추진③ 주력 제품의 세계적인 히트 상품화3) 최근 nike의 문제점과 대책Ⅲ. 결 론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