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물류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물류정보의 의의
2. e-물류
3. e-물류정보시스템 전략
- 본문내용
-
5) 물류의 기본적인 인식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 물류정보시스템의 구축, 물류거점의 통폐합에 따른 네트워크의 형성이나 물류의 공동화를 위한 물류정보시스템의 개발, 마케팅 시스템과 연계하여 고품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6) 물류정보의 종류와 특성
(1) 국내물류정보
물류정보는 정보활동의 역할에 따라 수주정보, 재고정보, 생산정보, 출하정보, 물류관리정보로 구분할 수 있다.
(2) 국제물류정보
국제물류에서는 국내 물류정보에서 제시된 사항 이외에도 계약이행을 위하여 단계별로 화주정보, 화물운송 기기정보, 철도관련 정보, 선박정보, 항공기관 정보, 컨테이너 정보, 화물운송 정보, 항만정보를 필요로 한다.
2. e-물류
1) e-물류의 정의
e-물류 또는 사이버 물류라 불리며 인터넷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물류활동을 수행하거나 지원함으로써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하는 물류서비스를 의미함
2) e-물류의 특징
(1)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 도구로 사용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을 기업의 물류활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
(2)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물류경영활동 수행
보관, 하역, 수・배송, 포장, 유통가공 등과 같은 본원적인 활동, 물류서비스, 물류조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