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물류정보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5 물류정보시스템

1. 물류정보의 의의
1) 물류정보의 정의
2) 물류정보의 중요성
3) 물류정보의 기능
4) 물류정보의 목적
5) 물류의 기본적인 인식
6) 물류정보의 종류와 특성

2. e-물류
1) e-물류의 정의
2) e-물류의 특징
3) e-물류의 효과
4) e-물류 정보기술

3. e-물류정보시스템 전략
1) 종합물류정보망 구축
2) 싱글윈도우 기반 통관물류정보시스템 구축
3) 전자무역플랫폼하의 물류혁신
4) 물류정보기술의 발전
본문내용
1단계: 군수지원 전산화(Computer Aided Logistic Support)
2단계: 무기체계 획득 및 군수지원 전산화(Computer-aided Acquisition & Logistic Support)
3단계: 통합 순기 지원 전산화(Continuous Acquisition & Life-cycle Support)
4단계: 광속의 거래(Commerce At Light Speed)


구 분 VAN EDI
정 의 회선을 직접 보유하거나 임차 또는 이용하여 다양한 부가가치를 부여한 음성 또는 데이터 정보를 제공하는 광범위하고 복잡한 서비스의 집합 서로 다른 기업간에 상거래를 위한 데이터를 합의한 규격에 의해 컴퓨터로 교환하는 것
관 계 EDI를 수행하는 가장 효율적 수단 EDI를 담는 용기 VAN이 활용 될 수 있는 무한 시장
VAN을 이용하는 내용물
기 능 전송, 교환, 통신,
정보처리 기능 합의된 규격에 의해 전자 데이터 교환
물류에 적용 각 물류경로의 강화, 정보전달의 효율화의 고속화, 화물추적등 대 고객 서비스의 향상 물류기관간의 컴퓨터에 의한 주문, 배송 보고 등


참고문헌
한진택배 사례http://blog.naver.com/gaudywin/24650353
II. 물류정보의 이해 http://blog.naver.com/tiger6107?Redirect=Log&logNo=140022409531
인트라넷 및 엑스트라넷과 EDIhttp://arirang.snu.ac.kr/~gtkim/Data/ECIntro/ÀÎÆ®¶ó³Ý_¹×_¿¢½ºÆ®¶ó³Ý°ú%20EDI.ppt
CALShttp://cafe.naver.com/jcals.cafehttp://www.kcals.or.kr/http://blog.naver.com/samshin0?Redirect=Log&logNo=100009360033http://blog.naver.com/soyoon9?Redirect=Log&logNo=24827398
EDI / VANhttp://blog.naver.com/lovekorea200/40026991159SFA 물류연구소 (SCM / OMS, WMS, TMS) http://consulting.sfa.co.kr/05_packages/packages1.php
대한상공회의소 (SCM) http://scm.korcham.net/sub02/sub01.asp
사단법인 한국 SCM 학회 http://166.104.245.94/board/content.asp?board_idx=6597&no=181&page=17&board_gubun=42&mode=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대한통운 물류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대한통운의 사업영역가. 물류사업나. 해외사업다. 택배사업라. 컨테이너사업마. 국제물류사업바. 차량종합관리사업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가. 목표나. 기본방향3.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가. 택배시장의 공동 물류망구축 등 정보시스템 강화 나. 전국네트워크다. ‘허브 앤 스포크’방식 운영4.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효과가. 개선목표 대비 시행효과나. 개선안별 간접 성취효과다. 대한통운

  • 물류관리론 글로벌 물류 의리 더 CJGLS
  • 물류 수행198819891992199419961999200020052006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화, 물류 COST 체계 구축배송, 하역 부문 아웃소싱 전환고객주문센터 국내 최초 도입종합물류 정보시스템 구축국내 최초 연안 해상 운송 도입국제물류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국내 최초 100% 웹환경 택배시스템 구현, 인터넷 사업 개시 KS SQI 택배부문 1위기업(서비스 품질지수 택배부문 1위기업)삼성 HTH 인수를 위한 MOU 체결회 사 소 개 홍보영상회 사 소 개 사회공헌회사 수

  • [공급사슬관리] 글로비스의 조달,생산 및 국내 판매 물류
  • 물류-조달 / 생산물류에서 글로비스의 역할-글로비스의 조달 / 생산물류 관리(국내)판매물류-판매물류에서 글로비스의 역할-글로비스의 판매물류관리결론SCM 추진효과 및 향후 추진 계획-SCM 추진효과-향후 SCM 추진 계획서 론회사소개비전 및 이념①기업 비전글로비스의 기업 비전은 “customer focused global LLP” 이다.LLP란 수송, 보관, 하역, 포장, 유통가공등 전통적인 물류기능은 물론 고객의 물류 진단 및 컨설팅, 프로세스 재설계, 정보시스템

  • [정부개혁론] 정부혁신 사례 연구(관세청 사례를 중심으로)
  • 시스템 개선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5. 조사감시 분야1) 지적재산권보호 선진국으로 도약2) 과학적ㆍ통계적 밀수단속체계 구축3) 과학장비활용과 민ㆍ관 파트너십으로 감시체제의 근본적 전환6. 정보협력분야1) u-Custom 정보화 전략의 수립 및 추진2) 전자통관시스템의 글로벌 브랜드화 및 국제협력 강화3) 관세행정정보시스템의 고도화Ⅳ. 혁신분석1. 리더십1) 리더십 개요2) 관세청 사례를 통해 살펴본 리더십2. 조직 내ㆍ외적 환경 수요3. 제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 목 차 -Ⅰ. 서 론1) nike 회사 소개2) nike의 연혁3) nike의 역사4) nike의 CEOⅡ. 본 론1) nike의 국제 경영 전략의 특징① 철저한 아웃소싱② 각국의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③ 나이키의 생산 방신 :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④ 정보시스템을 통한 물류 체계화⑤ 철저한 계획과 품질관리⑥ 마케팅 전략2) nike의 장점① 핵심 역량의 강화② 남다른 마케팅 전략의 추진③ 주력 제품의 세계적인 히트 상품화3) 최근 nike의 문제점과 대책Ⅲ. 결 론Ⅰ.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