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판 -lg텔레콤 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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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 비판의 필요성
- 상징적 폭력의 예
- 있다 없다

광고선정 배경

광고 비판
– 1편 놈놈놈
– 2편 그날이 오면
– 3편 대리 인생

한계점

본문내용
비판 2 – 오즈 ‘그날이 오면’편

“그날인가?,,, “
“쉰은 되 보인다며,,,”

문제점 1) 여성에 대한 편견 (감정적)
문제점 2) 나이에 민감한 여성 희화화


비판 3 – ‘대리인생’편

“낮에도 대리, 밤에도 대리”
“내년엔 둘 다 끝냅시다”

문제점 1) 경쟁조장
문제점 2) 황금만능주의


인류학적으로 문제가 있는 희화화를 통해

광고의 웃음을 유발하였기 때문에

수정을 거친 후에는 광고의 유머러스함을

살리기 힘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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