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GS왓슨스 매출 확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왜 GS왓슨스인가?

* 거시환경 분석
* 내부환경 분석

Part2.GS왓슨스 홍대점

* 상권 분석
* 매장 분석
* 설문조사 결과


Part.3 전략1: 매장 확장

* 매장 확장 전략
* 재무 전략


Part.4 전략2: 매대 개선

* 매대 재구성 전략

Part.5 The Future


* 요약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Strength


* 홍대역 5번 출구 바로 앞 위치
* 다양한 상품구색
* 강력한 PB상품 라인(Watsons Only)
* 매장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
* 날짜 별, 브랜드 별 등 각종 할인 이벤트
* GS리테일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
* GS25 물류센터를 이용한 상품소싱 및 운영 노하우



Weakness


* 좁은 통로로 고객들이 이동에 불편
* 매대가 높아 고객들이 시야 확보에 불편
* 다양한 상품구색에 비해 매장이 좁아 진열 상 문제
* 매장 전체 조명이 밝지 않음
* 구매 의사 없이 구경만 하는 고객들이 상당수


매장 확장과 매대 배열 개선으로 보다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
시장이 점점 자라나는 바로 지금, 고객의 지갑을 열어라!



Opportunity

* 커다란 Health & Beauty 시장을 가진 한국
> But, 드러그스토어 포맷이 비활성화 > 성장력 잠재
* 계속되는 드러그스토어 점포수 증대
> 대중들에게 개념 자체가 친숙해지고 있음
* 웰빙 문화의 지속적 확산으로 고객 소비패턴 변화
* 타깃인 20~30대의 구매력 증가
* GS 계열사 중 백화점과 마트 사업부문이 매각될 경우,
> 본사 차원에서 GS Watsons 사업에 더욱 주력 가능


Threat


* 올리브영, W-Store 등 경쟁 드러그스토어 존재
* 드러그스토어 업체들의 매장 확대 경쟁 본격화
* 약국, 화장품가게, 편의점, 동네 슈퍼마켓 등과 경쟁
* 드러그스토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컨셉의 불명확


제1상권

홍대입구역 대로변 + 걷고 싶은 거리



특징 가장 유동인구가 많고 활기찬 곳!
* 홍대입구역 대로변
> 상권의 시작점인 홍대입구역 5번 출구 앞
> 본사 직영의 유명 프랜차이즈 업종 다수
> 권리금과 임대료가 굉장히 높음
(1층 40평 매장 기준 권리금 2~5억,
보증금 1~3억, 임대료 300~800만원)



* 걷고 싶은 거리
> 낮보다 저녁 시간에 적합한 유흥업종 대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25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GS25 마케팅,서비스,SCM전략분석과 GS25 향후방향제언
  • GS25 SCM분석8. GS2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GS25 향후방향제언1. GS25 기업소개 및 보고서요약GS25의 지배회사인 GS리테일은 2005년 (주)LG유통에서 (주)GS리테일로 상호를 변경하며 등장했으며 편의점, 슈퍼마켓사업, 할인점 및 백화점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 최고의 유통회사 중 하나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기타 사업으로는 GS슈퍼마켓, 미스터도넛, GS왓슨스 등이 있으며, 그 중에서 GS25는 GS리테일의 매출 중 54%를 담당하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전략수립,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서 론사업소개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대형슈퍼 GS슈퍼마켓,대형마트 GS마트, 백화점 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점GS왓슨스, 수제도넛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종합 유통전문 회사이다.회사의 연혁당해 회사의 연혁설립 이후의 변동상황Ⅱ. 본 론1971. 02 금성전공 주식회사 설립1974. 05 LG슈퍼마켓 1호점 개점 – 을지로 삼풍상가1975. 02 희성산업(주)으로 상호변경1978. 04 금성사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 Ⅱ. 본론1. 사업소개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대형슈퍼GS수퍼마켓, 대형마트GS마트, 백화점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점GS왓슨스, 수제도넛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종합 유통전문 회사이다.2. 회사의 연혁1-1. 당해 회사의 연혁 (1) 설립 이후의 변동상황1971.  2. 금성전공 주식회사 설립1974. 05 LG수퍼마켓 1호점 개점 - 을지로 삼풍상가 1975. 02 희성산업㈜으로 상호변경 1978. 04 금성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관리 체제의 혁신을 이룩하고 있다. GS리테일은2005년 “고객감동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최고의 보람 있는 직장 달성을 통한 소매업계 Big3진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하고 현재보다 10 배가 넘는 외형 성장을 이루고 핵심 스킬(skill)을 확보하는 한편, 수익성 측면에서 월드 베스트를 추구하는 초우량 종합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GS리테일은 세계적 관점에서의 성장 역량을 확보하고 전략 사업을 적극 전개해나가는 사업전

  • [식품유통관리] 슈퍼 마켓(SSM)와 MD
  • GS 수퍼마켓과 마트의 MD(5) SSM MD의 직무고품질 상품을 적정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한 상품 구매/ 업체선정 / 상품 개발 업무 수행MISSON주 요업 무상품 개발/ 기획 : 상품 개발/구매, 특정상품 매출 / 매익 관리시장 / 시황조사 : 동/유사상품 가격 경쟁력 확보 및 고객 트랜드 조사매장업무지원 : 신규점 LAY-OUT구성, 영업 매장담당과의 업무조율업체 / 벤더 관리 : 업체 대금 지불, 서류 관련, 상품 기획/개발 업무, 각 해당 벤드 상품의 가격/질 관리 점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