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PB상품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B상품이란

2. PB상품의 현황

2-1 대형마트

❶ 홈플러스

❷ 롯데마트

❸ 이마트

2-2) 편의점

❶ GS25

❷ 훼미리마트

❸ 세븐일레븐

❹ 바이더웨이

2-3)홈쇼핑

❶ GS홈쇼핑

❷ 롯데 홈쇼핑

❹ 현대 홈쇼핑

❺ CJ홈쇼핑

2-4) 기타(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호텔)

❶ 인터넷 쇼핑몰

❷ 백화점

❸ 호텔

3. PB상품의 한계점 및 앞으로의 방향

-출처

본문내용
❷ 롯데마트
롯데마트 PB의 주요 전략은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PB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같은 상품군이라도 품질 · 가격 · 구매 타깃층별로 세분화해 개별 특성에 맞는 브랜드 컨셉트로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예를 들면 가공 · 생활용품에서 품질과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세분화해 프리미엄급 PB '와이즐렉 프라임' ,비슷한 품질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이즐렉',저렴한 가격이 강점인 '해피바이' 등 다양한 브랜드로 고객의 선택폭을 넓히는 식이다. 그리고 현재 식품 ·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와이즐렉',패션 부문에서는 '베이직아이콘' 등을 중심으로 총 13개 브랜드에서 총 8500여개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군별로 보면 신선식품은 '와이즐렉 마음들인', 생활용품은 '와이즐렉 홈',패션 · 의류 상품에서는 기존 롯데마트 의류 PB였던 '위드원(WITHONE)'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내놓은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베이직아이콘'이 롯데마트 대표 PB로 활약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올 3월에는 가격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고가인 '와이즐렉 프라임',평균 가격인 '와이즐렉'과 차별화한 '와이즐렉 세이브'도 출시했다. 기존 PB 품질을 한단계 높인 제품들로 '칼슘 우유' '1등급 계란' 'A4복사용지' '롤티슈' 등이 주요 제품이다. 현재 와이즐렉 프라임에서는 160여개 상품을 내놓고 있지만 향후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식품,생활용품,유아용품 등 500여개 상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상품으로 '와이즐렉 세이브 어묵' '와이즐렉 세이브 황도' '와이즐렉 세이브 고추장' '와이즐렉 세이브 간장' 등을 내놓고 있다. 또 향후 새로운 소비자층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용량 중심의 미니 상품이나 유아 관련 PB 상품군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저출산 · 웰빙 · 세계화 등 최신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내놓은 신규 PB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이외에도식품과 비식품군을 아울러 3~12세 어린이를 타깃으로 내놓은 '와이즐렉 키즈' 등이 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마트의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2006년 10월 출시한 와이즐렉 프라임 우유(부산우유에서 제조한 제품으로 최상위 등급 원유이고용기도 종이팩보다 상품성 유지가 용이한 페트 용기로 차별화했고,가격도 비슷한 품질의 NB 상품보다 6~15%가량 저렴하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와이즐렉 프라임 우유는 출시 2개월 만에 기존 제품들을 누르고 기능성 우유 부문에서 매출 1위 상품으로 부상했다. 또한 대형마트 최초로 전문가의 요리비법이 담긴 즉석 조리식품을 롯데마트 PB
참고문헌
<대형마트, PB우유 물량 공세로 시장 확대> 메디컬투데이
<롯데백화점 성공스토리> 주간조선
<대형마트 공산품 PB상품 잘나가네>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PB상품 강화로 차별화!> EBN
<아기옷ㆍ인형ㆍ찻잔…호텔도 'PB시대' >한국경제
<세븐일레븐, PB상품 둘리 캔디 출시> EBN
<세븐일레븐 PB우유 "와라" 2종 > 시티신문
<롯데마트, 비식품 PB 상품 품질 강화> EBN
<대형마트 PB라면 잘 나가네>매일경제
<2009 홈쇼핑내실경영으로 위기 극복> EBN
<베스트 히트상품 롯데홈쇼핑> 네이버
http://www.homeplus.co.kr 홈플러스, http://www.emart.co.kr 이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롯데마트
http://www.familymart.co.kr 훼미리 마트, http://www.gsretail.com/gsretailcorp GS25, http://www.buytheway.co.kr 바이더웨이, http://www.7-eleven.co.kr 세븐일레븐
[eBook] 유통업체의 강력한 무기, PB(전자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현황매출액 및 시장점유율점포수Wal-mart의 전략경영 이념기업 전략물류 관리정보 시스템의 적극적 활용판매 전략매장 관리거래처와의 관리확장 전략온라인 시장의 개척자율적, 창의적이고 신속한 기업 문화Wal-mart의 현지화 문제점현지화(토착화) 미비소극적 마케팅 전략불리한 입지유통전략의 부재유통전문인력 부재Wal-mart의 문제점 해결방안지역 밀착형 마케팅 전략유통전문인력의 육성PB상품을 통한 MD차별화가치를 제공하는 복합

  • [유통관리] 유통기업의 중국진출 사례
  • PB(Private Brand)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지역적, 정서적 측면에서의 중국Ⅰ.주제 선정 동기Channel Management5Ⅰ.주제 선정 동기중요한색연구 목적①중국 유통망의 전반적인 현황과 특징을 살펴본다.②중국에 진출하였던 대표적인 유통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본다.③유통업체들의 성공 요인과 실패 원인을 파악함으로써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우리나라 유통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본다.Channel Manageme

  • [유통]백화점 경영동태 및 경영전략
  • 032-434-1234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205-1목 차Ⅰ ’98년 백화점 경영동태 개황 및 향후 전망1.경영동태 개황2.연이은 백화점, 부도행렬3.백화점 평가와 전망Ⅱ. 백화점 경영동태 조사보고Ⅰ. 판매동향1. 매출액 및 매출구성2. 기획 및 PB상품 매출비중3. 상품권 판매현황4. 통신판매 동향Ⅱ. 경영동향1. 매장면적2. 고용동향3. 재무구조4. 재고동향5. 영업경비6. 수익 및 생산성지표7. 고객 구매동향8. 정보화실태9. 향후 경영전략 및 경영애로사항

  • [마케팅] PB상품과 이마트PB상품의 현황 및 이마트가 나아가야할 방향
  • 목 차Ⅰ. 서론조사 배경 및 목적Ⅱ. 문헌 연구1. PB상품의 정의2. PB상품의 등장배경(1) 경기불황(IMF 외환위기)(2) 대형 할인점들의 성장 & 경쟁(3) 소비자 니즈의 다양화3. 우리나라 유통업계의 PB 현황(1) 주요 유통업계 PB구성(2) 국내 PB상품 유통 비교 (2008년 기준)(3) 대형마트의 판매추이 기사(4) PB상품 시장의 확대4.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1) 일본의 PB 신화 무인양품(2) PB 100 퍼센트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5. PB상품의 이미지Ⅲ. 조사방법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PB상품에 대해서. 성공한 PB상품과 실패한 PBDML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성공한 상품은 가격메리트 및 기존상품과 차별화된 상품이다. 성공의 원인은 품질과 지 속적인 홍보를 통한 고객의 인식이 변화되었고 우수협력업체 발굴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 한 것이다. 또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의 활성화와 기능성,패션성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부진한 상품은 품목 선정시 파워아이템이 아닌 경우이다. 즉 고객이 PBDML 실익을 느 끼지 못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