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 특성과 소비문화에 따른 주류시장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류시장의 동향
2. 소비문화환경에 따른 소비자들의 특성
① 소득 양극화 현상에 따른 분류
② 다국적화
③ 전통
④ 여성의 영향력 증대
⑤ 웰빙
3. 주류시장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③ 전통

월드컵과 한류등.세계화의 역풍으로 우리것, 우리문화에 대한 구체적이고 새로운 인식이 확립되고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민속주를 중심으로 전통지향의 중 고가의 전통문화 주가 각광을 받고 있다.


④ 여성의 영향력 증대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여성의 힘이 커짐에 따라 여성중심, 여성들에 맞는 주류시장이 형성 , 앞으로도 여성중심 , 여성주도의 음주와 회식 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이며 여성들이 선호하는 저도수의 술과 맛있는 술이 사랑 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파브 Samsung PAVV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분석1) 시장상황(환경)분석 (1) 시장변화현재 TV시장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동시에 고객층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꾸준히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단계이다.LCD, PDP시장은 성장이 둔화되고 있지만 앞으로 3D와 같은 새로운 상품의 경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삼성 PAVV의 경우, 빠른 기술도약이 뒷받침되어 앞으로 더 많은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2) 수요특성한번의 수요가 다음수요에 이르는 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 부산 소주시장에서 무학의 마케팅전략
  • 소비자분석저도주 소비자 증가 및 2030세대가 저도주 시장의 주요 타겟낮은 도수의 소주 선호 추세저도주 시장의 주요 타겟 = 2030 / 여성소주 소비의 감소 추세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출처 : 한국주류산업협회출처 : KARC소주 상품과 2030 소비자의 연관성을 살펴본 결과소비자들은 감성적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저관여 제품감성적 요인에 영향 받는 특성남녀 구분 없이, 제품의 기능보다 제품 소비를 통해 향유하는 분위기와 이미지에 더 큰 비

  • [마케팅전략] DVD방과 전략
  • 마케팅 전략이 거의 실행되지 않고 있는 DVD방의 시장 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약간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도 많은 소비자가 탄력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시장 세분화를 하고 그에 따라 목표시장을 재설정하며 이어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기로 하겠다. (2) 시장 세분화의 기준타임캡슐 DVD방의 시장 세분화 기준을 정하기 위해 신촌 주변 대학의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 진출 전략
  • 주류, 고급담배, 명품신변용품(가죽지갑, 시계, 핸드백, 액세사리), 화장품 등이다.(2) 소비자 형태1) 소비의 모방화실용성과 경제성보다 남이 구입하는 것 따라하는 형태를 띤다.2) 장년층과 청소년층의 소비형태장년층은 실속을 중시하는 반면 청년층은 유행제품의 구매를 선호하는 형태를 띤다.(3) 지역에 따른 소비자 형태동북, 화북, 서북, 서남, 화중, 화남, 화동 7개 지역 으로 나누어지는 중국시장이 지역별 경제 발전 정도, 소비자 특성 등에 따

  •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 마케팅대리점지원 &고객서비스마진Value Chain AnalysisSWTO낮은 브랜드 인지도기업 내부갈등글로벌 경제위기 가능성탁주의 소비 증가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한국 – 칠레 FTA강력한 독점공급능력뛰어난 영업능력SWOT 분석SWOT 분석현재의 마케팅 전략 현황포트폴리오 다각화와인 수입사 중 매출 1위기타 주류 시장에서는 마이너위스키/ 맥주 1조원 시장위스키, 맥주 품목 수입 시작 및 확대Target별 마케팅 전략소비자 직접 판매 금지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