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G의 경영전략, 사회공헌,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P&G 경영전략
5. P&G 사회공헌
6. P&G 마케팅
7. 향후 전략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70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3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P&G는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기업으로 오늘날에는 비누·세제·청정제 등 세제 및 청소용품, 치약·방취제·샴푸·화장지 등을 포함하는 개인용품, 쇼트닝·케이크 믹스·커피 등을 비롯한 식품, 그리고 셀룰로오스 펄프·화학제품·동물 먹이 등과 같은 잡화 등 몇 개의 분야로 나누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140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 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매년 포춘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에 오르고 있다. 한국 P&G는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하여 유아용품, 모발용품, 여성위생용품, 식 ․ 음료품, 세정 및 가정용품, 종이 관련 제품 등 6개 제품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종합 생활용품 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쌓아가고 있다.
한국P&G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89년 서통P&G주식회사의 설립으로 아이보리비누, 위스퍼 여성생리용품, 팸퍼스 아이귀저기를 출시하면서 시작되었고, 그 후, 빠른 속도로 팬틴 샴푸, 비달사순, 프링글즈, 등등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선도그룹에 있는 쟁쟁한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하여 왔다.
참고문헌
www.pg.co.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게임 체인져 - A.G.래프리, 램 차란, 정성묵 역, 21세기북스, 2009
창조 리더십 2.0 - 김영한, 위즈덤하우스, 2007
코닥과 P&G의 전략적 PR 성공사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지속가능경영으로 장수한 초일류기업들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브랜드 제국 P&G - 프레더릭 댈즐, 권오열 역, 거름, 2005
P&G Power - 찰스 L. 데커, 홍길표 역, 영언문화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분석B.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C. 정치적 환경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

  • [CJ푸드빌 브랜드 성공사례][프렌차이즈 사례분석][프리미엄 콜드스톤 브랜드 분석][브랜드사례][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프리미엄 마케팅]
  • 전략 핵심역량, 성공요인 분석 서론 : 브랜드 개요, 소개- 기업소개 : 탄생배경, 브랜드 소개- 경영방침, 메뉴현황, 로고 의미- 기업 조직체계, 기본 전략 - 소비자 분석 및 시장환경분석본론 1 : 성공전략, 마케팅분석1)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2)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3) 품질 차별화 경영, 제품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봉사 전략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분석비비고 국내시장 점유 현황환경분석 – 소비자 및 타겟 분석3) 물류, 유통전략 - SCM SOP 분석Chapter 3 – 브랜드전략, 서비스전략1) 제품 강점 및 특징 (CONCEPT 분석)2) 브랜드 전략, 컨셉3) 본부 – 가맹점 공동번영 전략4) 고객 만족경영 서비스 전략5) 사회공헌 및 수상현황Chapter 4 -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

  • [마케팅] 대한한공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에 힘입어 총 119대의 최신 항공기로 전 세계 28개국 84개 도시를 연결하는, 거미줄 같은 노선망을 갖춰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 굴지의 항공사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항공은 고객을 위한 마케팅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여 2002년 월드컵 및 아시안게임 등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에 공식항공사로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그 위상을 널리 알렸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On-Off Line상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

  • [환경경영] 쌍용양회
  • P 분석 - 사회공헌활동2. SWOT 분석Ⅴ. 결 론 개 요 1. 연구목적환경경영이란 무엇인가 ? 환경경영이란 기업의 고유한 생산 활동에 의해서 필연적으로 파생되는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적으로는 건전하고 경제적으로는 지속적인 발전(ESSD: Environmentally Sound & Sustainable Development)을 도모하고자 하는 환경친화적 기업 활동을 의미한다.환경경영의 목표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환경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면서 궁극적으로는 경쟁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