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G의 경영전략, 사회공헌,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G 소개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P&G 경영전략
5. P&G 사회공헌
6. P&G 마케팅
7. 향후 전략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70년이 지난 지금 전 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3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P&G는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기업으로 오늘날에는 비누·세제·청정제 등 세제 및 청소용품, 치약·방취제·샴푸·화장지 등을 포함하는 개인용품, 쇼트닝·케이크 믹스·커피 등을 비롯한 식품, 그리고 셀룰로오스 펄프·화학제품·동물 먹이 등과 같은 잡화 등 몇 개의 분야로 나누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140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 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으로 매년 포춘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순위에 오르고 있다. 한국 P&G는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하여 유아용품, 모발용품, 여성위생용품, 식 ․ 음료품, 세정 및 가정용품, 종이 관련 제품 등 6개 제품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종합 생활용품 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쌓아가고 있다.
한국P&G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1989년 서통P&G주식회사의 설립으로 아이보리비누, 위스퍼 여성생리용품, 팸퍼스 아이귀저기를 출시하면서 시작되었고, 그 후, 빠른 속도로 팬틴 샴푸, 비달사순, 프링글즈, 등등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선도그룹에 있는 쟁쟁한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하여 왔다.
- 참고문헌
-
www.pg.co.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게임 체인져 - A.G.래프리, 램 차란, 정성묵 역, 21세기북스, 2009
창조 리더십 2.0 - 김영한, 위즈덤하우스, 2007
코닥과 P&G의 전략적 PR 성공사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지속가능경영으로 장수한 초일류기업들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브랜드 제국 P&G - 프레더릭 댈즐, 권오열 역, 거름, 2005
P&G Power - 찰스 L. 데커, 홍길표 역, 영언문화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