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BQ의 고객만족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BQ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BBQ 고객만족경영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제너시스 소개
(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에 총 매장 1800개를 운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그룹명인 Genesis와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Global그룹이란 의미로서의 글자 "G"가 어우러져 지구모양을 의미함으로써 회사의 Vision인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형상화하고 있다. 또한 두개의"G"가 합쳐져 프랜차이즈 유통(Chain)을 나타내고 있으며 구성원이 즐겁게 포옹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황금빛 형상은 제너시스의 황금빛 미래를 의미한다. (주)제너시스는 국내에서의 성장에만 만족하지 않고 2003년 3월 26일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우리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2) BBQ 프랜차이즈 소개
주)제너시스의 대표 브랜드인 BBQ는 Best Believa ble Quality의 약자로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 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는 그들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BBQ는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글로벌경영 CASE 100 - 박의범, 두남, 2009
프랜차이즈 운영과 창업 실무 - 서정헌, 한국생산성본부, 2008
BBQ 원칙의 승리, 올리브치킨 혁명 - 윤홍근, 중앙 M&B, 2006
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읽는사람들, 2004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lsju***
    (2015.05.11 19:39: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제가 찾던 리포트입니다
    정말 좋네요
  • n3r***
    (2013.10.31 11:06:0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고객 만족도 T-test 결과< 그림목차 > 지역별 가맹점 분포도 프랜차이즈 치킨점 선호 현황 인지 경로 요인별 만족도 매장 이용 경로교촌 치킨의 성공 사례에 관한 연구마케팅 케이스 4조 치킨 사랑 1.서론교촌 치킨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1.1 기업소개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를 포한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 함께 나눔, 고객중심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경영시스템세계화를 지향한 인재육성 및 조직체계 확립, 글로벌 경쟁능력 배양(마케팅, 경영정보, 고객만족)4. 가족가족(가맹점, 본사, 협력사)간의 공동체 의식 강화, 보람차고 건전한 삶의 터전 제공, 사회발전에 공헌 (지역국가인류)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프랜차이즈 치킨점 선호 현황>Ⅲ. 교촌의 사업부 전략교촌치킨은 현재 단일 사업부인 치킨 사업부만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부의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성공적인 내부마케팅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맥도날의 약속은 그 단어 자체의 단순한 의미 이상으로 의미가 있다. 맥도날드의 짐 칸탈루포 회장의 말처럼 ‘맥도날드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케 하는 몇 가지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맥도날드는 사람이야말로 맥도날드가 지니고 있는 가장 중요한 경쟁력임을 믿고 있다. 왜냐면 맥도날드는 사람들의 회사이며 이 사람들이야말로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로열티 있는 고객을 창출하기 때문이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 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Ⅲ. 제너시스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과 사회공헌Ⅳ. 제너시스의 성과Ⅴ. 프랜차이즈 시장과 제너시스의 미래 전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주)제너시스 마케팅 성공사례프랜차이즈 사업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투병한 경영과 건전한 기업이념이 실천되는 정직한 사업 운영에그 밑바탕을두어야 한다. 둘째,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1차 고객인가맹점과 2차 고객인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