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S칼텍스의 국제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S칼텍스 소개

2. 경쟁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국제마케팅 전략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보너스카드 시스템: 주유소 네트워크에서는 고객의 주유실적에 따라 각종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제공
가격 모니터링 시스템, 첨단가격 결정 시스템, 제휴신용카드, 상품권 등
신규 주유소 개설 안내, 드라이브웨이 서비스, 주유소 안전관리 등에 관한
경영교육자료를 만들어 배포
서비스 교육팀을 운영
서비스 인력관리
매년 스타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계열주유소 가운데 고객서비스 등 각
분야별로 우수한 주유소를 선발하여 격려
미스터리 운전자 조사를 실시하여 성과를 측정
제품측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품질 관리 프로세스의 도입, 고급휘발유 출시 등
럭키와 미국 칼텍스 합작1967년 5월 19일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로 설립
소매영업은 전국 3,400여 개의 주유소와 대리점, 300여 개의 충전소, 전국지사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과의 접점인 주유소 현장에서의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에너지 산업- GS칼텍스국제 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비교SK 엔크린GS 칼텍스현대오일뱅크S-Oil시장점유율 34.2% 29.2%18.3%13.3%제품엔크린 솔룩스 옥탄가를 월등히 높여 엔진 내 노킹현상을 줄여주며 청정제와 연비 개선제를 추가로 주입하여 엔진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킥스 프라임 100.2이상의 고옥탄가 제품으로 별도의 킥스프라임 보너스카드를 출시카젠정유업계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하여 최고급 품질과 서비스를 표방에스-가솔린 프리미엄 파워 드라이빙, 깨끗한 연료, 깨끗한 엔

  • [경영전략] SK에너지의 전략과 방안
  •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해도, 석유제품 공급과잉 시대로 접어든 이유로 석유사업이 예전의 3~5%대의 영업이익률을 내기는 힘들어진 상황이다. 따라서 SK는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사업 다각화를 실현하였다. SK에너지는 이러한 석유사업의 한계를 파악하였고 일찍이 석유화학 산업 부문으로의 다각화를 통해 성공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다. SK에너지의 석유화학 산업의 사업군은 올레핀부터 아로마틱, 폴리머 사업까지 전체를 아우르고 있고

  • [마케팅전략론]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GS칼텍스의 전략
  • GS칼텍스의 광고 스타일을 볼 수 있을 만큼 타 기업에까지 영향을 미친 광고 프로모션 이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전 국민적인 축구 스타 박지성편으로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서 동네 어린아이들까지 회사의 슬로건을 흥얼거리는 등 친근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또한 친숙한 광고로 감성마케팅을 벌인 반면에 점점 환경적인 요소가 중요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기름’으로 한정하지 않고 ‘에너지 회사=정

  • [경영전략]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분석
  • 마케팅 활동SK에너지는 2007년 10월 31일부로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였으며, UN이 표방하고 있는 가치인 인권보호, 친환경, 국제노동기준 준수와 부패방지 확산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①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보호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994년부터 실시하여 18회를 맞은 ‘SK에너지 환경사랑 글모음 잔치’는 국내 최대 환경 글짓기 공모전으로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움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