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GS칼텍스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Ⅰ. 정유시장 선정동기
Ⅱ. 정유시장 기업분석
Ⅲ. 기업선정(GS칼텍스)
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본 론
Ⅰ. 거시적 환경 분석(정유 산업의 동향)
Ⅱ. 미시적 환경 분석(국내 정유시장의 현황)
1. 시장점유율
2. 정제 능력
3. 주유소 서비스 고객 만족도
Ⅲ.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결 론
Ⅳ. 마케팅 전략
1. 무인 주유소 설치
2. 차세대 에너지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구축
3. 실용적인 혜익 제공
- 본문내용
-
Ⅲ. 기업선정(GS칼텍스)
1. 기업소개
GS칼텍스(GS Caltex Corporation, 지에스칼텍스주식회사)
▷ GS 그룹과 셰브론의 자회사인 미국 칼텍스가 설립한 정유 회사.
▷ 셰브론과 텍사코가 합병하여 셰브론으로 통합된 뒤부터는 GS 그룹과 셰브론이 각각 5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 지점 현황
-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465 (역삼1동 679)번지
- 정유 공장 :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산단로 918 (적량동 7)
- 윤활유 공장 : 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 / 서울 중구 월미로 206 (북성동1가)
● 주요사업
- 에너지 사업 : 정유·LPG(액화석유가스)·LNG(액화천연가스)·발전·수송 사업 분야
- 석유 화학 사업 : 폴리 프로필렌·방향족 사업 분야
- 도시 가스 사업: 서라벌 도시가스, 해양 도시 가스 등 도시 가스 사업 영위
- 신재생 에너지 사업 : 연료 전지, 수소 스테이션 등
- 윤활 기유 및 윤활유 사업 : 자동차용·선박용·산업용·특수유·그리스 등 170여종을 생산하고 있다.
2. 선정동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