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빙그레 요플레의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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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전략 분석

5. 결론 및 과제
본문내용
기능성 드링킹 제품 성공 이후, 드링킹 제품이 갖는 위상과 잠재력 등의 착시 효과에 따른 시판시장의 기능성 요구르트제품 개발 붐(boom)
남양유업 불가리스 가격인상 이후, 후발업체들의 과도한 가격할인전쟁에 따른 드링킹 요구르트시장의 수익성 악화

- 2003년 프리미엄 제품과 기능성 제품 2종에 대한 시장테스트 실시.
- 2004년 8월 프리미엄 요구르트 ‘스위벨’을 출시.
- 떠먹는 요구르트시장에서 10년 만에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재개.
- 2006년 6월 건강지향 순수 요구르트 ‘퓨엔’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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